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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1, 2009년, pp.270 - 284
서문식 (부산대학교 경영학부) , 안진우 (부산대학교 경영학부) , 이은경 (부산대학교 경영학부) , 오대양 (부산대학교 경영학부)
There is a big attention to digital convergence products(DCP) nowadays. However, consumers' response on the DCP is not always positive. These products may not match consumers' value and consumers may not know how to use them, because the DCP is generally innovative products. DCP marketers should l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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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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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은 무엇인가? |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은 혁신제품의 일환으로 볼 수 있으며 여기서 말하는 혁신제품은 마케팅의 관점에서 '소비자들에 의해 새로운 것으로 인식되어지는 제품'으로 정의내릴 수 있다.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은 하나의 기기와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을 말한다. 여기서 컨버 전스(convergence)란 수렴, 집합, 집중, 융합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 |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에서의 컨버전스란 어떤 의미를 가지고있는가? |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은 하나의 기기와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을 말한다. 여기서 컨버 전스(convergence)란 수렴, 집합, 집중, 융합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개념은 '정보통신계의 선지자'라고 불리는 니콜러스 네그로폰테가 '디지털 기술과 컴퓨터 산업의 발달을 위하여 커뮤니케이션 산업이 일정 수준까지 함께 접근해야한다'고 주장하면서 1970년대 후반부터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 |
Harvard 대학의 정의에 따른 디지털 컨버전스란 무엇인가? | Harvard 대학의 정의에 따르면 디지털 컨버전스란 디지털 기술이 접목되어 통신, 가전, 컴퓨터 등의 기기들이 서로 유사한 기능을 가지게 되는 현상을 말하며, 기존 인프라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형태의 인프라를 개발하고 새로운 능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서비스와 기술들을 향상시키는 것이다[44]. 그리고 김해룡, 홍신명, 이문규에 따르면 컨버전스 제품을 구성제품간의 다양한 관계를 바탕으로 한 하이테크 단일 복합제품으로 정의되기도 하였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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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harvard.e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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