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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최초 고속국도 제20호선 익산-장수간 건설공사 제8공구 단일 현장타설말뚝 재하시험 원문보기

地盤 : 한국지반공학회지, v.25 no.1, 2009년, pp.33 - 40  

김상귀 (삼부토건(주)) ,  여규권 (삼부토건(주) 연구팀) ,  이승환 (삼부토건(주)) ,  봉영채 (한국도로공사 교통분석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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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현장 여건 및 지반조건에 대한 빙대한 분량의 정보를 반영하여 단일 현장타설말뚝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설계에 반영하는 정보화 개념의 신뢰도 높은 최적설계를 실시하였다. 현장 실험에서는 신규 교량 공사에 대한 설계 시 활용할 자료와 고] 업구간에적용된 단일 현장타설말뚝의 안정성을 확인하였다 .

가설 설정

  • c. 주면마찰력과 선단지지력의 동시 측정 : 본 시험은 자동으로 선단과 주면이 분리된 값이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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