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Food business & IT services, v.1 no.2, 2009년, pp.81 - 94
손정웅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솔롱고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김진기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Recently, social network service is developing rapidly as technology changes with new mobile dimensions and features creating positive opportunities and benefits to all users and companies. Social network services are allowing companies to expand their businesses and brands by utilizing it as a mark...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Boyd and Ellison가 정의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3가지 측면의 특성은 무엇인가? | Boyd and Ellison(2008)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3가지의 측면에서 특성을 가진 웹 기반 서비스로 정의했다. 첫째, 제한된 시스템 내에서 개인이 자신을 대중에게 혹은 일부 대중에게 소개하고 정보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다. 둘째,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고 싶은 다른 이용자들의 리스트를 형성할 수 있다. 그리고 셋째는 시스템 내에서 다른 이용자들이 만든 관계망을 보거나 연결할 수 있다(Boyd and Ellison, 2008). |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무엇을 포괄하는 개념인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는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이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예를 들어, 토그, 챗테일, 트위터,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링크드인, 페이스북 등임) (Wikipedia, 2010). | |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어떤 기능을 하는가? |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기존의 사회적 네트워크를 유지하거나 강화하는 기능을 하며, 어떤 경우에는 공통의 관심과 정치적 관점, 활동에 따라 모르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그 서비스 형태나 사이트에 따라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공통의 언어 혹은 인종, 성별, 종교, 국적의 정체성을 가진 동질적인 사람들이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Boyd and Ellison, 2008).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