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4 no.10, 2009년, pp.149 - 157
장성희 (진주산업대학교 벤처경영학과) , 정희 (진주산업대학교 경제경영지원센터)
This study aims to empirically examine the factors influencing mobile channel loyalty. This study has been reviewed various theoretical research relating to mobile channel loyalty and transaction cost theory. The model was tested Structural Equation Modeling(SEM) using AMOS 7.0 analysis on the samp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유. 무선 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 2009년 6월.
한국인터넷진흥원, "2009 한국인터넷백서." 2009년.
Wu, J. H. and Wang. S. C., "What Drives Mobile Commerce? An Empirical Evaluation of the Revis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formation & Management, Vol. 42. No.5. pp. 719-729. Jul. 2005.
Hsu. C. L. Lu, H. P. & Hsu, H. H., "Adoption of the Mobile Internet: An Empirical Study of Multimedia Message Service(MMS)." Omega. Vol. 35. No.6, pp. 715-726. Dec. 2007.
Mahatanankoon. P., "The Effects of Personality Traits and Optimum Stimulation Level on Text-Messaging Activities and M-commerce Inten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ol. 12, No. 1, pp. 7-30. Sep. 2007.
Wang, Y S. and Liao, Y W., "The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M-commerce User Satisfaction." Computers in Human Behavior. Vol. 23, No. 1, pp. 381-398. Jan., 2007.
Cyr, D., Head, M. and Ivanov. A, "Design Aesthetics Leading to Mrloyalty in Mobile Commerce." Information & Management, Vol. 43. No.8, pp. 950-963, Dec. 2006.
Lin, H. H. and Wang, Y S., "An Examination of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Loyalty in Mobile Commerce Contexts." Information & Management, Vol. 43, No.3. pp. 271-282. Apr. 2006.
이태민, 조호현, 김동원, "모바일 인터넷의 상호작용성 구 성요인이 서비스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 7권, 제 2호. 25-53쪽.2006년 6월.
우지에, 윤종수, 김유정,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사용자의 콘텐츠 선호 유형에 관한 연구: 한국과 중국의 휴대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제 12권, 제 5호. 203-214쪽. 2007년 11월.
Liang. T. P. and Huang. J. S., "An Empirical Study on Consumer Acceptance of Products in Electronic Markets: A Transaction Cost Model." Decision Support Systems, Vol. 24, No. 1, pp. 29-43. Nov. 1998.
Degeratu, A, Rangaswamy. A and Wu, J., "Consumer Choice Behavior in Online and Traditional Supermarkets: The Effects of Brand Name. Price and Other Search Attributes."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Vol. 17. No. 1, pp. 55-78. Mar. 2000.
Lynch, J. G. and Ariely, D., "Wine Online: Search Cost and Competition on Price Quality and Distribution," Marketing Science, Vol. 19. No. 1, pp. 83-103, Dec. 2000.
Lim, K S. and Razzaque, M. A, "Brand Loyalty and Situational Effects: An Interactionist Perspective,"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Vol. 9. No.4, pp, 95-115, Dec. 1997.
Reichheld, F. F. and Schefter. P., "E-Loyalty: Your Secret Weapon on the Web," Harvard Business Review, Vol. 78, No.4, pp. 105-113, Jul./Aug. 2000.
Cyr, D., Hassanein, K, Head, M. and Ivanov, A, "The Role of Social Presence in Establishing Loyalty, in e-Service Environments," Interacting with Computers. Vol. 19, No. 1, pp. 43-56, Jan. 2007.
Chang. H. H. and Chen, S. W., "The Impact of Customer Interface Quality, Satisfaction and Switching Costs on e-Loyalty: Internet Experience as a Moderator." Computers in Human Behavior, Vol. 24. No.6. pp. 2927-2944, Sep. 2008.
Williamson, O. E., Economic Institutions of Capitalism, New York, Free Press, 1985.
Teo, T. S. H. and Yu. Y, "Online Buying Behavior: A Transaction Cost Economics Perspective." Omega, Vol. 33, No.5, pp. 451-465, Oct. 2005.
Williamson. O. E., Markets and Hierarchies: Analysis and Antitrust Implications, New York. Free Press, 1975.
Williamson, O. E., "The Economics of Organization: The Transaction Cost Approach,"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Vol. 87, No.3. pp. 548-577, SeP. 1981.
이동만, 장성희,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거래비용을 고려한 구매결정." 경영학연구. 제 31권, 제 6호. 1729-1746쪽, 2002년 12월.
김영국, 한상현. "거래비용경제학(TCE)의 적용에 의한 인터넷 여행상품 구매의도 분석: 구매고객과 잠재고객의 모형비교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제 32권, 제 1호, 251-272쪽, 2008년 2월.
임성택, 김정만, "거래비용분석(Transaction Cost Analysis) 관점에서 채널애호도 선행변수에 관한 연구: 온라인 여행상품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제 30권, 제 5호, 341-360쪽, 2006년 10월.
김효근, 권서영, 강소라, "전자상거래에서 디지털제품과 소비자채택에 대한 실증 연구: 거래비용 이론(transaction cost model) 관점에서." 한국마케팅저널, 제 3권, 제 4호, 1-15쪽. 2001년. 12월.
Cheon, M. J., Grover, V. and Teng, J. T. C., "Theoretical Perspectives on the Outsourcing of Information Systems,"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 10, No.4, pp. 209-219, Dec. 1995.
Ping, R A., "Unexplored Antecedents of Exiting in a Marketing Channel," Journal of Retailing, Vol. 72, No.2, pp. 218-241, Jul. 1999.
Geyskens, I. and Steenkamp. J., "Economic and Social Satisfaction: Measurement and Relevance to Marketing Channel Relationships," Journal of Retailing, Vol. 76, No. 1, pp. 11-32, Mar. 2000.
Bhattacheriee. A., "An Empirical Analysis of the Antecedents of Electronic Commerce Service Continuance," Decision Support Systems, Vol. 32, No.2, pp. 201-214, Dec, 2001.
Sirohi, N., Mclanughlim, E. W. and Writtink. D. R, "A Model of Consumer Perceptions and Store Loyolty Intentions for a Supermarket Retailer," Journal of Retailing, Vol. 74, No.2, pp. 223-245, Jul. 1998.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