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9 no.6, 2009년, pp.79 - 92
Domestic on-line game market is growing quickly, but game company doesn't grasp trial of users, and it is bent on to the contents service supply that it was lumped together only. If cannot reflect mind of a user to game contents service, decrease of the existing customer and influx of a new custom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서비스의 특징 4가지는 무엇인가? | Parasuraman[7]등이 문헌조사를 통해 밝힌 서비스의 특징을 살펴보면 무형성 생산과 소비의 비분리성, 이질성, 소멸성 등의 4가지로 나누어지는데 먼저 무형성은 서비스는 수행이기 때문에 만질수도 맛을 볼 수도 없다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무형성 때문에 서비스를 정의하거나 표현하기가 어렵고 나아가 표준화하기도 어렵다. | |
우리나라는 타국에 비해 온라인 게임시장 선점이 유리한 이유는 무엇인가? | 게임산업 중에서도 온라인 게임 산업은 상호작용 특성을 가진 엔터테이먼트 산업인 동시에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세계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미국, 일본과는 다르게 초고속 정보통신망과 PC방 같은 인터넷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런 인프라로 인해 독특한 환경에서 파생된 온라인 게임은 게임의 새로운 분야로 개척, 정착되어 우리나라 전체 게임 시장을 확대 시켰고,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런 환경으로 인해 우리나라는 타국에 비해 온라인 게임시장 선점이 유리하고 발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
AMA(America Management Association : 1960)의 정의에 의하면 서비스란 어떻게 암시를 하고 있는가? | AMA(America Management Association : 1960)의 정의에 의하면 서비스란 판매행위에 종속되며 독립적임이 아니라는 암시를 하고 있다. 서비스란 판매에 수반된 행동, 효용, 만족을 말함으로써 서비스가 무형적이라는 특징을 나타내고 있다.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대한민국게임백서(상), p.59, 2006.
한국첨단 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 산업의 현황과 전망", p.23, 1999.
유선실,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콘텐츠", 정보통신산업동향, 9월, p.131, 2002.
한혜정, "온라인 게임 속성과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7, 2004.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온라인 게임의 현황과 등급분류제도", 2002.
John M. Rathmel, "What is Meant by Service?", Journal of Marketing, Vol.30, October, p.36, 1976.
Parasuraman, A., L. L. Berry, & V. A. Zeithaml,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Vol.49(Fall), pp.41-50, 1985.
Richard M. Bessom & Donald W. Jackson, Jr, "Service Retailing : A Strategic Marketing Approach", Journal of Retailing, Vol.51, No.2, (summer), p.76, 1975.
Engel J. F., D. T. Kollat & R. D. Blackwell, Consumer Behavior (3rd ed.), Dryden, 1978.
Zaltman G. & M. Wallendorf, Consumer Behavior: 2rd ed, New York: John Wiley & Sons, 1983.
Sternthal B. & C. S. Craig, Consumer Behavior, Engiewood Cliffs, N. J. : Prentice-Hall, Inc., 1982.
Walters C. G. & G. W. Paul, Consumer Behavior, Homewood, Ill.: Richard D. Irwin, Inc., 1974.
서성한, 소비자행동의 이해, 서울: 박영사, 1998.
Philip Kotler, Marketing Management ; analysis, planning and control, New Jersey ; Prentice-Hall, Inc., Englewood Cliffs, 5th ed, pp.148-156.
C. A. Scott and R. F. Yalch, "Consumer Response to Initial Product Trial: A Bayesian Analysi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7(June), p.32, 1980.
James F. Engel, Roger D, Blackwell, and David T. Kollet, Consumer Behavior, New York, N. Y. : CBS College Publishing, 1986.
양종택, 현대경영학연습, 법문사, 1997.
Cummings, W. H. & Venkatesan, M., "Cognitive Dissonance and Consumer Behavior: A Review of the Evidence", in Mary Jane Schlinger(ed.),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nd ed,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Chicago, 1975.
Oliver, Richard. L.,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Nov), pp.460-469, 1980.
Hellier, J.R., Geursen, G.M., Carr, R.A., and Richard, J.A., "Customer Repurchase Intention: A General Structural Equation Model",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7, pp.1762-1800, 2003.
박병윤, "요식업체 고객의 재구매 의도에 대한 선행연구", 순천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박명선, 서비스품질과 관계요인이 재구매 의도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Oliver L. R.,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McGraw-Hill, Boston, 1996.
Mittal B., "Why do customers switch? The dynamics of satisfaction versus loyalty", The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2(3), pp. 177-194, 1998.
Gronholdt L., Martensesn A. & Kristensen K. M.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Cross-Industry Differences, Total Quality Management, 11, pp.509-514, 2000.
Kotler P. & Armstrong G., Marketing: An Introduction, Prentice Hall, 1989.
Tellis J. G., "Advertising Exposure, Loyalty, and Brand Purchase: A Two-Stage Model of Choic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May), pp.134-144, 1988.
세스고딘, 패션마케팅, 21세기북스, pp.164, 2000.
Jones, M. A., D. L. Mothersbaugh & S. E. Beatty, "Why Customers Stay : Measuring the Underlying Dimensions of Service Switching Costs and Managing Their Differential Strategic Outcom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5(6), pp.441-450, 2002.
Murray, K. B., "A Test of Services Marketing Theory: Consumer Information Acquisition Activities", Journal of Marketing, Vol.55, pp.10-25, 1991.
Kemperer, P., "Markets with Consumer Switching Costs," Quarterly Jouranl of Economics, Vol. 102, pp.375-394, 1987.
Kemperer, P., "Price Wars Caused by Switching Costs," Review of Economic Studies, Vol, 56, pp.405-420, 1989.
Beggs, A., and Kemperer, "Multi-period Competition with Switching Cost," Econometrica, Vol.60, pp.651-666, 1992.
Sapiro, C., and Varian, H. R. "Information Rules: A Strategic Guide to the Network Economy, "Boston: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9.
Assael, H., Consurmer Behavior and Marking Action, 2nd Ed., Boston: kent Publishing Company, 1985.
Moschis, G. P., "Social Comparison and Informal Group Influenc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3, pp.237-244, 1976.
Venkatesan, M., "Experimental Study of Consumer Conformity and Independenc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3, pp.384-387, 1966.
이지혜, 김정숙, "제주도 청소년 소비자의 과시 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9(2), pp.161-174, 199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