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로 가는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이 참여자의 과학적 태도, 흥미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Hands-on Science Class at School' Program on Participants' Scientific Attitudes, Interest and Satisfaction 원문보기

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28 no.4, 2009년, pp.495 - 506  

김은주 (한국과학창의재단) ,  장신호 (서울교육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s of the study were to examine the effect of 'Hands-on Science Class at School' program on students' scientific attitude and interest, and to investigate the satisfaction differences by students, lecturers, and local operating organizations respectively. For this study, 1,054 students fro...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체험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 속의 과학적 현상에 대한 원리를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측면에서 공통점을 지닌다. 연구에서는, 학교로 가는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이 참여자인 초등학생, 강사, 책임 운영 기관담당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그 결과를 향후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별 만족도 조사 이외에 학생들의 과학적 태도 및 흥미도 검사를 함께 실시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학교로 가는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과학적 태도와 과학에 대한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본 프로그램에 대한 초등학생, 강사, 책임 운영 기관 담당자의 만족도 차이를 각각 조사하였다.
  • 이에, 학생, 강사, 책임 운영 기관 담당자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하여, 참여자별로, 학교로 가는 생활과학교실, 의 개선 및 건의 사항에 대한 의견을 추가로 조사한 결과를 다음에서 제시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