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3 no.3, 2010년, pp.191 - 197
Students' emotional attitude not only affects their achievement in a meaningful way but also is an important educational goal in its own right. This research investigated how students' interest in science varies among elementary, middle and high-school students based on a survey and reviews of prev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이러한 부정적 인식이 무엇으로 연결되는가? |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이러한 부정적 인식은 결국 이공계 기피 현상으로 연결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범홍 외, 2005). 이공계 기피 현상은 단기적으로 교차 지원 허용과 같은 교육 정책에도 원인이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저하와 과학과 학습에 대한 부담감 등 여러 가지 현상들이 종합되어 나타난 현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이양락 외, 2004). | |
과학교과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도 실태를 파악하고자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무엇인가? | 첫째. 우리나라 학생들의 과학교과에 대한 관심은 어떠한가? 둘째, 학생들의 과학교과에 대한 흥미도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 |
이공계 기피 현상이 일어나는 종합적인 이유는? |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이러한 부정적 인식은 결국 이공계 기피 현상으로 연결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범홍 외, 2005). 이공계 기피 현상은 단기적으로 교차 지원 허용과 같은 교육 정책에도 원인이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저하와 과학과 학습에 대한 부담감 등 여러 가지 현상들이 종합되어 나타난 현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이양락 외, 2004).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