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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18 no.5, 2009년, pp.1063 - 1075
정윤선 (울산대학교 아동가정복지학과) , 서정희 (울산대학교 아동가정복지학과) , 허은정 (울산대학교 아동가정복지학과)
This study intends to provide foundational data for enhancing the welfare of customers purchasing digital products through analyzing the notes from written on-line reviews. The data used for the analysis are 6,342 on-line reviews for cell phones and digital cameras released from November, 2007 until...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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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슈머란? |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온라인채널이 다양화되고 혁신을 거듭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고 대화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에 의해 온라인커뮤니케이션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통해 기업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은 온라인 사용후기를 참고하여 제품을 평가하여 구매하기에 다른 소비자의 구매행동과 비슷해지는 ‘트윈슈머 (Twinsumer)’로 변화하고 있다.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2008)결과에 의하면 전자상거래 이용 고객 중 41. | |
온라인 사용후기를 통한 정보획득과 공유가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보편화 되고 있다는 자료는? |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통해 기업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은 온라인 사용후기를 참고하여 제품을 평가하여 구매하기에 다른 소비자의 구매행동과 비슷해지는 ‘트윈슈머 (Twinsumer)’로 변화하고 있다.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2008)결과에 의하면 전자상거래 이용 고객 중 41.2%가 타인의 평가, 사용후기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23.4%는 사용후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렇듯 온라인 사용후기를 통한 정보획득과 공유가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보편화 되고 있다. | |
온라인커뮤니케이션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이유는? |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온라인채널이 다양화되고 혁신을 거듭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고 대화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에 의해 온라인커뮤니케이션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통해 기업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은 온라인 사용후기를 참고하여 제품을 평가하여 구매하기에 다른 소비자의 구매행동과 비슷해지는 ‘트윈슈머 (Twinsumer)’로 변화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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