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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19 no.3 = no.144, 2009년, pp.235 - 242
성금길 (영남이공대학 기계과)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vehicle road test of a semi-active suspension system equipped with continuously controllable magnetorheological(MR) dampers. As a first step, front and rear MR dampers are designed and manufactured based on the optimized damping force levels and mechanical dimensions required 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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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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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감의 무리한 향상은 무엇을 유발하는가? | 자동차 운전자와 승객의 승차감에 대한 요구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나, 승차감의 무리한 향상은 자동차의 조종안정성 감소를 유발한다. 이러한 자동차의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은 댐퍼를 포함한 현가장치에 의하여 확보될 수 있는 차량의 동적 성능이다. | |
자동차의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은 무엇에 의해 확보될 수 있는가? | 자동차 운전자와 승객의 승차감에 대한 요구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나, 승차감의 무리한 향상은 자동차의 조종안정성 감소를 유발한다. 이러한 자동차의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은 댐퍼를 포함한 현가장치에 의하여 확보될 수 있는 차량의 동적 성능이다. 이러한 동적 성능을 향상하고자 모터 혹은 유압밸브 등을 이용한 ECS(electronic control suspension)가 적용되고 있는 추세이나, 비연속적인 댐핑력, 구조의 복잡성 및 고가 등의 이유로 보편화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 |
자동차의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은 댐퍼를 포함한 현가장치에 의하여 확보될 수 있는 차량의 동적 성능인데, 이를 향상하기 위한 추세는 어떠한가? | 이러한 자동차의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은 댐퍼를 포함한 현가장치에 의하여 확보될 수 있는 차량의 동적 성능이다. 이러한 동적 성능을 향상하고자 모터 혹은 유압밸브 등을 이용한 ECS(electronic control suspension)가 적용되고 있는 추세이나, 비연속적인 댐핑력, 구조의 복잡성 및 고가 등의 이유로 보편화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ER(electrorheological) 및 MR(magnetorheological) 유체를 이용한 반능동형 현가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Choi, S. B., Choi, Y. T., Chang, E. G. and Han, S. J., 1998, “Control Characteristics of a Continuously Variable ER Damper,” Mechatronics,
Carlson, J. D., Cantanzarite, D. M. and St.Clair, K. A., 1995, “Commercial Magneto-rheological Fluid Devices,” Proceedings of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R Fluids, MR suspensions and Associated Technology, pp. 20~28
Spencer Jr., B. F., Dyke, S. J., Sain, M. K. and Carlson, J. D., 1997, “Phenomenological Model for a Megnetorheological Damper,” Journal of Engineering Mechanics, ASCE, Vol. 123, No. 3, pp. 230-238
Kamath, G. M., Wereley, N. M. and Jolly, M. R., 1998, “Characterization of Semi-active Magnetorheological Fluid Lag Mode Damper,” Proceedings of the SPIE Conference on Smart Structures and Integrated Systems, SPIE Paper 3329~3337, San Diego, CA
Choi, S. B. and Sung, K. G., 2008, “Vibration Control of Magnetorheological Damper System Subjected to Parameter Vari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Vehicle Design, Vol. 46, No. 1, pp. 94~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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