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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2 no.6 = no.55, 2009년, pp.915 - 920
이원희 (한경대학교, 행정학과)
Place Marketing is a new strategy for the regional development, using the regional image, facility and history.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search the possibility of place marketing in the area of railway. Already there were some cases to vitalize the close line and out-of-business station. In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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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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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마케팅이란? | 장소 마케팅이란 특정 장소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도록 기업과 주민, 관광객이 선호하는 이미지와 제도, 시설 등을 통해 장소의 상품가치를 제고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을 철도에 적용하여 새로운 지역발전의 전략을 모색할 수 있다. | |
장소마케팅의 개발과정에서 핵심이 되는 요소는 무엇인가? | 이러한 장소마케팅의 개발과정에서 지속성, 명확성, 독특성, 통합성, 연계성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적인 요소이다. 지속성을 위해 지역 발전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이 있어야 하며, 명확성과 관련하여 지역 여건 및 시장에 대한 정확한 조사를 바탕으로 고객과 경쟁자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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