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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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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1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22 |
과제고유번호 | 1105003292 |
사업명 | 경제(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09-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4622 |
1. 연구의 개요
가. 연구의 배경
철도 인프라 확충은 에너지 위기와 기후변화 협약 등 국제적 압박에 대응하기 위한 녹색성장 기반 조성에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현재의 교통행동은 자동차에서 철도로의 전환이 요구된다. 자동차에서 철도로의 전환을 위한 노력은 정시성과 안전성에 기반을 둔 건설 중심에서 최근에 속도 향상 편의성 강화 역 중심의 공간창출 등 이용자 서비스 요구중심으로 전환하는 중이며, 이러한 노력들은 철도의 효용(utility) 향상에 해당한다. 이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철도정책에
Korea Train Express (KTX) is now leading the train industry, heralding a new renaissance of transportation and changing the old construction-oriented policy to one based on customers’ needs that intends to offer better service in speed, convenience, and space creation around the railroad station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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