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애프터서비스품질 요인이 고객 불만족 해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Contribution to addressing to Customer Complaints of After-Sales Service Factors 원문보기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32 no.1, 2009년, pp.137 - 146  

이재준 (금오공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  조진형 (금오공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  구자활 (금오공과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searches on after-sales quality have centered on home electric appliances, figuring out how factors influencing after-sales service quality are causally related to customer's behavioral intentions, via consumer satisfaction as an intermediary parameter In most cases of after-sales service in home ...

주제어

참고문헌 (25)

  1. 강기두;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인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7 

  2. 정동성, 강기두; “서비스품질지각에 대한 개별구성 요인의 영향력과 고객만족과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한일경상론집, 15 : 1998 

  3. 이유재, 라선아; “서비스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대한 연구”, 마케팅연구, 2003 

  4. 정형섭, 강도원; “이동통신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27 : 2002 

  5. 안영진, 안천의; “애프터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과의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전문경영인학회지, 2(1) : 1999 

  6. 채서일; 사회과학조사방법론 2판, 학현사, 1999 

  7. 김광용; 방법론강의, 박영사, 1999 

  8. 김연성 외; 품질경영, 박영사, 1999 

  9. Bitner, M. J.; "Servicescapes :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s," Journal of Marketing, 56 : 1992 

  10. Brady, M. K. and Cronin, J. J.; "Some New Thoughts on 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 A Hierarchical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65 : 2001 

  11. Cronin, J. J. and Taylor, S. A.; "Measuring Service Quality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56 : 1992 

  12. Dabholkar, P. A., Thorpe, D. I., and Rents, J. O.; "A Measure of Service Quality for Retail Stores: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996 

  13. Gronroos, C.; "An Applied Service Marketing Theor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6 : 1982 

  14. Kano, N.; "Attractive quality and must-be quality," The Journal of the Japanese Society for Quality Control, April, 1984 

  15. Likert, R.; "A Technique for the Measure ment of Attitudes," Archives of Psychology, 140 : 1932 

  16. Maddala, G. S.; Econometrics, McGrawHill, 1988 

  17. Milton, L., "Magnitude Scaling, Quantitative Measurement of Opinions," Sage Series, Vol. 25, Sage Publications, 1981 

  18. Parasuraman, A., Zeithaml, V. A., and Berry, L. L.;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49 : 1985 

  19. Parasuraman, A., Zeithaml, V. A., and Berry, L. L.; "SERV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46 : 1988 

  20. Rust, R. T. and Oliver, R. L.; "Service Quality : Insights and Managerial Implications from the Frontier," in Service Quality: New Direction in Theory and Practice, Roland T. Rust and Richard L. Oliver, Sage Publications, 1994 

  21. Rosen, L. D. and Karwan, K. R.; "Prioritizing the Dimensions of Service Quality : An Empirical Investigation and Strategic Assess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5 : 1994 

  22. Siegel, S.; "Nonparametric Statistics for Behavioral Sciences," McGraw-Hill, 1956 

  23. Swartz, T. and Brown, S.; "Consumer and provider Expectations and Experience in Evaluating Professional Service Quality,"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7(2) : 1989 

  24. Torgrson, W. S.; Theory and Methods of Scaling, John Wiley and Sons, N. Y., 1958 

  25. Uebersax J. S.; "Likert scales: dispelling the confusion," Statistical Methods for Rater Agreement website, 2006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