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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경호경비학회지 = Korean security science review, no.20, 2009년, pp.249 - 270
There have been great demands for various private searches and collecting information activities. but in korea it is still banned to supply private investigation service and to use the term 'private investigation'. So establishment of desirable model for private investigation service system is ess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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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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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정제도를 통해 해소하고자 하는 사회적 수요의 예는? | 특히 탐정제도를 통해 해소하고자 하는 사회적 수요는 이루다 적시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예를 들어 보험범죄의 경우 연간 2조 2,000억원의 보험금이 새고 있지만 여전히 적발률은 10% 수준에서 머물고 있다. 보험범죄가 지능적이고 조직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결과인데, 이러한 보험범죄로 새나가고 있는 보험금 규모만큼 선의의 계약자인 국민의 피해는 점점 커져가고 있다. 금융감독 당국과 보험업계는 보험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공동으로 대응1)하고 있지만 수사기관의 수사력은 한계에 처해 있는 게 현실이다. | |
수익자부담이론은 무엇인가? | 수익자부담이론(Profit-Oriented Enterprise)은 그 핵심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국가기구로서 경찰의 역할을 개개인의 안전과 사유재산의 보호라기보다는 국가체제 전반의 유지작용이라는 정치적 역할을 강조하는데 있다. 결과적으로 사회구성원 개개인 차원이나 국가 이외의 사회집단적 차원에서의 안전과 보호는 결국 개인이나 조직 스스로가 담당하고 그 비용을 지불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 |
탐정제도를 도입하기 위한 입법화의 노력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는 1999년부터 탐정제도를 도입하기위한 입법화 움직임을 시작하였다. 국민의 치안수요 욕구에 부응하고 국가경찰력의 한계를 극복하며 심부름센터나 흥신소 등 관련업종의 심각한 불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번번이 제도도입이 무산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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