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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5 no.3, 2009년, pp.353 - 380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preconceptions Korean EFL learners have about team teaching in the field of English education at a secondary level. Team teaching is a method of teaching where a Korean English teacher works in co-junction with a native English speaker. Generally speaking,...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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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수업이란 무엇인가? | 협동수업이란 둘 또는 그 이상의 교사가 문학과 역사와 같은 과목을 하나의 과정으로 통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안목을 주기 위해서 교사가 팀(team)이 되어 협동으로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가리킨다(조명원과 이흥수, 1993). 이러한 교수 방법은 특수 집단의 학생들에게 기능이나 전문적인 지식 등을 가르치며, 특히 한 영역에 초점을 두는 경우가 많다. | |
영어 학습을 위한 협동수업은 특히 의사소통능력을 교육 목표로 하는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교육 현장에 효과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 영어 학습을 위한 협동수업은 특히 의사소통능력을 교육 목표로 하는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교육 현장에 효과적이다. 왜냐 하면 교사들이 함께 의사소통 중심 활동을 공동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도 의사소통하는 경험을 갖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습 활동은 정해진 학습 목표 및 내용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한다. | |
영어를 배우는 궁극적인 목적은 어디에 있는가? | 영어를 배우는 궁극적인 목적은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에 있다. 우리나라 영어 교육은 7 차 교육 과정의 개편과 함께 문법 중심의 수업에서 소통 중심의 수업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지만 아직도 주로 읽기 및 문법교육에 치중하고 있는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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