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6 no.3, 2010년, pp.339 - 363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investigate how the English classes in secondary schools in Korea are in terms of communicative nature. After literature study, COLT parts A and B were used to analyze three kinds of English classes: a common class type taught by a school teacher who had won 1st priz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2010년 학교 현장의 목표는 무엇인가? | 2010년 학교 현장은 국제어인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의사소통중심의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TEE: Teach English in English)' 실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어를 영어로 가르치고자 하는 노력은 제2언어 수업에서 교수 용어를 해당 목표어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여러 학자들의 주장과 일치하고 있다(강애진, 2008; 박준언, 2008; Bostwick, 2001; Mora, 2006; Willis, 1981). | |
의사소통중심 수업이 학교현장에서 뿌리를 내리도록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의사소통중심 수업이 학교현장에서 뿌리를 내리도록 하기 위해서는 의사소통중심 수업의 특성과 구체적 실현 방안에 대한 연구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므로 먼저 의사소통중심 영어 수업이 왜 필요한지를 살펴본 후(Savignon, 2001), 어떤 수업이 진정한 의미의 의사소통중심 수업인지에 대한 개념 정리가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Li, 1998; Spada & Fröhlich, 1995; Thornbury, 1996). | |
TEE는 여러 학자들의 어떤 주장과 일치하는가? | 2010년 학교 현장은 국제어인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의사소통중심의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TEE: Teach English in English)' 실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어를 영어로 가르치고자 하는 노력은 제2언어 수업에서 교수 용어를 해당 목표어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여러 학자들의 주장과 일치하고 있다(강애진, 2008; 박준언, 2008; Bostwick, 2001; Mora, 2006; Willis, 1981).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의 취지는 의사소통중심의 영어 수업을 위함인데(Baker, 1993; Bostwick, 2005; Krashen, 1985; Long, 1985; Jeong-won Lee, 2008), 실제 의사소통중심 영어 수업을 학교 현장의 영어 수업에서 얼마나 구현해 나가고 있는지에 대해 이루어진 연구는 많지 않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