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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여자대학생의 유행선도력과 한류 선호에 따른 한국 패션브랜드 구매행동
Korean Fashion Brand Purchasing Behavior by Fashion Leadership and Korean Wave of College Women Students in China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3 no.4, 2009년, pp.655 - 665  

홍금희 (신라대학교 패션산업학부) ,  유정 (신라대학교 패션산업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Korean fashion brand purchasing behavior of Chinese woman college students who would be the one of major customers in Chinese market along with their preferences of Korean wave and fashion leadership. The data was collected from 379 Chinese female colle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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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선호의 영향력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한류의 한국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력을 살펴봄으로써 한국 패션기업의 대중국 전략을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다.
  • 연구 문제 1: 중국 여자대학생의 한류 선호 정도를 알아본다.
  • 연구 문제 3: 중국 여자대학생의 한국패션브랜드 태도에 대한유행선도력, 한류 선호, 한국패션브랜드의 지각된 품질의 영향력을 알아본다.
  • 연구 문제2: 중국 여자대학생의 한국 패션브랜드의 인지도와 브랜드 속성별 지각된 품질을 알아본다.
  • 연구 문제4: 중국 여자대학생의 한국 패션브랜드 구매 의도에 대한유행선도력, 한류 선호, 한국 패션브랜드의 지각된 품질, 한국패션브랜드 태도의 영향력을 알아본다 .
  • 연구 문제5: 유행선도력의 집단분류에 따른 관련 변수들의 차이를 알아본다.
  • 이에 본 연구는 중국 소비시장을 이끌어갈 주도 세력이며 유행에 민감한 중국 여자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패션 브랜드의 구매의도에 대한 유행선도력과 한류 선호의 영향력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한류의 한국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력을 살펴봄으로써 한국 패션기업의 대중국 전략을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다.
  • 관계 강화는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중국 여자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행선도력과 한류 선호에 따른 한국패션브랜드 구매의도를 알아보고자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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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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