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언론정보학보 = Korean Journal of Communication & Information, v.46, 2009년, pp.354 - 386
Global women's magazines have been approached as a significant site for exploring the dynamic interaction between global and local forces. Unlike other global media products which are imported from overseas, global women's magazines are published through the cooperation with local companies. These 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글로벌 여성잡지의 등장은 무엇에서 비롯되었는가? | 소위 라이선스 잡지라고 불리는 글로벌 여성잡지1)는 1990년대 초반 이후부터 한국시장에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글로벌 여성잡지의 등장은 한국의 경제성장과 신흥시장에서 적절한 광고매체의 필요성을 느끼던 다국적 광고주들의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되었으며(International Herald Tribune, 2004.2. | |
세계화의 문화적 영향력을 바라보는 시각은 동질화와 이질화로 나뉘는데, 이 중 동질화를 주장하는 학자들은 어떤 비판을 받았는가? | 그들은 미디어가 문화제국주의를 가능하게 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단일 요소이며, 중심국가의 특정 가치, 소비상품, 라이프스타일과 같은 서구문화를 전파함으로써 지역문화를 동질화시킨다고 주장한다(Boyd-Barrett, 1977; Tomlinson, 1991). 하지만 미국 중심의 서구문화와 제3세계 문화의 이항적 대립구도를 전제로 하는 문화제국주의는 글로벌 문화와 지역 문화가 공존하는 탈근대화시대의 문화적 다양성을 설명하지 못한다고 비판받아왔다(김수정‧양은경, 2008). 세계화가 단순히 전지구의 문화를 동질화시키고 문화의 흐름이 일방향적이라는 논리에 반대하는 학자들은(Featherstone & Lash, 1995; Pieterse, 1995; Robertson, 1995) 세계화를 소수의 목소리에 특권이 부여되고 다양성의 가치를 인정받는 탈근대성의 재현이며, 지역성과 세계성의 끊임없는 통합과 상호침식이라고 주장한다. | |
글로벌 여성잡지는 소위 무엇이라 불리는가? | 소위 라이선스 잡지라고 불리는 글로벌 여성잡지1)는 1990년대 초반 이후부터 한국시장에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글로벌 여성잡지의 등장은 한국의 경제성장과 신흥시장에서 적절한 광고매체의 필요성을 느끼던 다국적 광고주들의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되었으며(International Herald Tribune, 2004.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