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7 no.4, 2009년, pp.207 - 215
Generally, traffic accidents can be influenced by variables driving conditions including geometric, roadside design, and traffic conditions. Under the circumstance, homogeneous roadway segments were firstly identified using typical geometric variables obtained from field data collections in this stu...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사고예측모형의 역할은? | 사고예측모형의 역할은 주요 설명변수와 사고빈도와의 관계를 규명하여 사고예측을 통한 분석구간의 안전성 평가에 있다. 이처럼 다양한 설계요소가 교통사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분석을 위해서 종속변수에 영향을 주는 설명변수들 사이의 중복적인 영향을 방지하고 각 각의 변수들의 독립성을 확보할 수 있는 변수만을 채택하 기 위해 변수간의 상관관계를 신뢰수준 90%(α=0. | |
교통사고가 곡선부와 직선부로 연결되는 구간, 직선부에서 곡선부로 연결되는 구간, 평지에서 오르막 구간 및 내리막 구간 등으로 전이되는 위험 구간에서 교통사고가 발생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 다시 말해서, 교통사고는 곡선부와 직선부로 연결되는 구간, 직선부에서 곡선부로 연결되는 구간, 평지에서 오르막 구간 및 내리막 구간 등으로 전이되는 위험 구간에서 교통사고가 발생될 가능성이 높다. 이는 주행조건이 연속적인 도로축 상에서 구간별로 변하기 때문이다. | |
도로구간에서의 교통사고의 원인은? | 도로구간에서의 교통사고는 도로 기하구조 뿐만 아니라 도로주변 환경, 교통조건 그리고 기타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서 발생된다. 그러나 종단경사 및 곡선반경을 수집하기 위한 현장조사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
이수범. 홍다희(2006), '신설 도시부 도로의 장래 교통량변화를반영한교통사고예측모형개발', 대한교통학회지, 제23권 제3호, 대한교통학회, pp.125-136
이수범. 김정현. 홍다희. 유창남(2003), '도로등급 및 특성에따른교통사고예측모델의개발', 대한토목학회 논문집, 대한토목학회, 제23권제4호, pp.495-504
이재명. 원재무. 배기목. 이수일(2005), '도로 기하구조 설계요소별 교통사고 예측모형의 개발',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 정기학술회
최재성. 이점호(1995), '4차선 도로의 설계요소에 대한 교통안전성 분석 연구', 대한토목학회지 제5권제3호, pp.511-522
Transport Research Board(2004), 'Methodology to predict the safety performance of rural multilane highways', NCHRP, pp.17-29
Bonneson, J.A., and P.T. McCoy(1997). 'Capacity and Operational Effects of Midblock Left-Turn Lanes', NCHRP Report 395, TRB
Charles V. Zegeer, J. et al(2005), 'Safety Effects of Marked Versus Unmarked Crosswalks at Uncontrolled Location:Final Report and Recommended Guidelines' FHWA-HRT-04-100
Ciro Caliendo et al.(2007), 'A crash-prediction model for multi-lane roads, Acci.Anal and Prev. 39, pp.657-670
Hadi, M.A., J. Aruldhas, L-F. Chow, and J.A(1995). 'Wattleworth. Estimating Safety Effects of Cross-Section Design for Various Highway Types Using Negative Binomial Regression',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50 pp.169-177
Harwood, D.W.(1986). 'Multilane Design Alternatives for Improving Suburban Highways'. TRB. p.71
Hauer, E., F.M. Council, and Y. Mohammedshah (2004). 'Safety Models for Urban Four-Lane Undivided Road Segments',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897, TRB, pp.96-105
Lamm et al.(2005), 'Analysis and evaluation of interrelationships between traffic safety and highway geometric design on two-lane rural roads'. Road and Transportation research Association. pp.557-570
Vivian Rovert. R and A. Veeraragavan(2007), 'Accident prediction factors for rural highway segments in developing countries', TRB Annual meeting 200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