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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Data & Information Science Society =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v.20 no.3, 2009년, pp.485 - 492
In this paper, we studied process capability analysis for brake-pad manufacturing system and considered Weibull, normal and logistic distributions for density estimation of wear life of brake pads for a passenger car with a real data. These three distributions are seem to work well. Estimated perc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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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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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의 품질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 1과 같다. 브레이크 패드의 품질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재료 및 공정이 연관되어 있지만 특히 재료의 혼합비율과 열처리 과정이 가장 중요하며, 생산단계에서의 패드의 품질수준은 압축률로 측정된다. | |
브레이크 패드는 구성 물질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나? | 브레이크 패드는 구성 물질에 따라 세라믹 (ceramic)이나 탄소 복합 재료 등을 사용한 무기마찰재, 페놀수지 등 유기화합물을 결합한 유기마찰재로 구분되며, 일반 승용차는 모두 유기마찰재로 제조된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한다. 이는 유기마찰재가 제동할 때 소음과 진동이 적기 때문이다. | |
일반 승용차는 모두 유기마찰재로 제조된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 브레이크 패드는 구성 물질에 따라 세라믹 (ceramic)이나 탄소 복합 재료 등을 사용한 무기마찰재, 페놀수지 등 유기화합물을 결합한 유기마찰재로 구분되며, 일반 승용차는 모두 유기마찰재로 제조된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한다. 이는 유기마찰재가 제동할 때 소음과 진동이 적기 때문이다. 브레이크 패드는 기본적으로 마찰계수가 높고 변형이 적으며 속도 · 면압 · 온도 등의 사용 범위가 넓고 마모가 적어야 하며, 충분한 열적, 기계적 강도와 디스크에 손상을 주지 않음과 동시에 열전도율이 좋아야 한다. |
여태인 (2002).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수명 해석에 관한 연구. , 10, 199-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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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ubota, M. Hamabe, T. Y. Nakazono, Fukuda, M. and Doi, K. (2000). Development of a light brake rotor: A design approach for achieving an optimal thermal, vibration and weight balance. JSAE Review, 21, 349-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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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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