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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12, 2009년, pp.31 - 38
The objective of this paper is to propose the bus information system that provides bus passenger number. Recently, we use a bus conveniently through introduction of bus information system offering location-based information. However, we need additional information for decision making in order to 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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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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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이용객의 요금 지불 수단은 어떻게 나누어 볼 수 있는가? | 한편, 버스 이용객의 요금 지불 수단은 현금이용 또는 선, 후불 형식의 교통카드 이용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최근 환승제도, 요금할인제도 및 교통카드의 지역호환제도 등으로 인하여 교통카드 이용률은 증가추세에 있으며, 부산광역시의 2007년 평균 1일 교통카드 이용률은 시내버스의 경우는 85. | |
GPS를 이용한 버스위치정보와 RFID 형식의 교통카드를 이용한 승차인원정보를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은 어떠한 장점을 제공할 수 있는가?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모든 승객은 승하차시 교통카드를 이용한다고 가정하고, GPS를 이용한 버스위치정보와 RFID 형식의 교통카드를 이용한 승차인원정보를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을 제안한다. 이를 통하여 버스 이용객의 쾌적한 버스 이용과 더불어 승객 분산을 통한 버스 관리 등의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 | |
버스정보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버스정보시스템이란 기존의 버스교통에 첨단의 정보·통신, 컴퓨터·전자, 제어 등의 기술을 접목시켜 실시간으로 버스위치를 파악하고 수집된 정보를 가공하여 버스 이용자 및 관리자에게 각각의 필요한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2]. 일반적으로 버스정보시스템이 요구하는 주요한 기능들은 [표 1]과 같다. |
http://www.greengrowth.go.kr
조정형, 오영태,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에 따른 효과분석 : 부천시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ITS학회 제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pp.288-293, 2004.
이철기, 수원시 지능형교통체계(ITS)의 현황 및 향후 발전방향, 수원교통포럼, 2005.
부산광역시, 승객통행량 조사결과 (최종보고서), 2007년도 부산광역시 교통조사(II), 2008.
이원규, 정연탁, 부산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방안 연구, 부산발전연구원, 2004.
The NMEA 0183 Protocol, The National Marine Electronics Association
http://code.google.com/apis/maps/documentation/referenc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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