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과학회논문지. Journal of KIISE. 소프트웨어 및 응용, v.36 no.6, 2009년, pp.498 - 507
홍재운 (양벌초등학교) , 이수정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There has been insufficient studies on the effect of programming language learning on logical thinking ability. Each study result on the improvement degree and items of logical thinking ability is different according to the object of the study, its method, and the learning subject, which makes the 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권창미, '프로그래밍 수업이 인지발달 수준과 논리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안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현혜경, 'LOGO 프로그래밍 학습이 논리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안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홍순정, 지능과 창의성, 서울: 양서원, 1999
최경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두리틀(Dolittle)’의 수학교육 적용', 고력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최해심, '객체지향형 교육용프로그래밍언어 두리틀의 다중예약어지원체계',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S. Papert, Mindstorm: children, computers, and powerful ideas. New York, Basic Books, 1980
길혜민, '중등교육에 있어서 객체지향형 EPL ‘두리틀’ 의 적용',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김홍원, '자기교시 훈련이 상위인지, 귀인양식 및 과제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3
J.H. Flavell, 'Metacognitive and cognitive monitoring: A new area of cognitive: Developmental inquiry,' American Psychologist, Vol.34, No.10, pp. 906-911, 1979
김경미, '객체지향형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두리틀 (Dolittle)’의 수학교육활용',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김길현, '수학적 패턴에 관한 LOGO 프로그래밍 학습 효과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최은조, '성인 여성의 컴퓨터교육에 있어서 객체지향형 EPL 두리틀의 적용 및 분석',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J. Suomala, 'Eight-year-old-pupils' Problem-solving Processes within a LOGO Learning Environment,' Scandinavi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Vol.40, No.4, pp. 291-310, 1996
Z. R. Mevarech, E. Kapa, 'The effects of a problem-solving based Logo environment on children's information processing components,' The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Vol.66, No.2, pp. 181-196, 1996
김수환, 이재학, '논리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LOGO 프로그래밍 활동의 효과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 Vol.31 No.2, pp. 11-22, 1992
류향미, 'LOGO 프로그래밍 학습이 논리적 사고 기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4
강혜진, '프로그래밍 기초 능력 배양을 통한 아동의 논리적 사고력 신장에 관한 분석',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4
전만중, 김정랑,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과 컴퓨터활용 능력과의 관련 연구', 한국정보교육학회, Vol.6 No.1, pp. 165-175, 2001
박소영, 김석우, '인지적 도제학습이 메타인지와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교 음악수업을 중심으로', 교육평가연구, Vol.20, No.1, pp. 141-164, 2007
H.L. Swanson, 'The influence of metacognitive knowledge and aptitude on problem so;ving,' Journal of education Psychology, Vol.86, No.2, pp. 290-302, 1990
신진수, '웹에서의 정보 제시 방법이 학습자의 메타인지 수준에 따라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오선아, 진화봉, '하이퍼텍스트 학습환경에서 학습전략, 메타인지, 작동기억이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정보미디어연구, Vol.10, No.1, pp. 35-63, 2004
박선화, 서순식,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자의 메타인지 수준에 따른 피드백 유형의 고찰', 한국정보 교육학회, Vol.10, No.2, pp. 377-384, 2005
강명희, 송윤희, 박성희, '웹 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메타인지, 몰입, 상호작용과 문제해결력의 관계', 교과교육학연구, Vol.12, No.2, pp. 293-315, 2008
B. Kramarski, Z. R. Mevarech, 'Cognitive-metacognitive training within a problem-solving based Logo environment,' The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류현주, '웹 기반 PBL 환경에서 메타인지 전략의 지원 방법이 창의적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V. Roadrangka, R.H. Yeany, M.J. Padilla, 'The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group assessment of logical thinking (GALT),' The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Dallas, 1983
노정원, '과학 교육 연구에 사용된 GALT 완본과 축소본에 대한 조사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김현재, 피아제의 이론과 임상법 실제, 배영사신서, 1994
C. K. Blackwelder, 'Logo: A possible aid in the development of piagetian formal reasoning,' In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47/11A, pp. 40-43, Publication No. AAC8703946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