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2 no.3, 2009년, pp.266 - 271
Electronic equipments and a missile carried by heavy trucks are often subjected to vibration and shock excitation during their transportation. Electronic equipments are so vulnerable to vibration and shock input that it is necessary to know in advance the vibration level of the truck which cause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트럭에 탑재되어 수송되는 전자장비나 유도탄은 어떤 환경에 노출되는가? | 트럭에 탑재되어 수송되는 전자장비나 유도탄은 이동 간에 충격과 진동 환경에 노출된다. 특히 전자장비는 견딜 수 있는 진동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장비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송차량의 진동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 |
전자장비는 견딜 수 있는 진동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장비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트럭에 탑재되어 수송되는 전자장비나 유도탄은 이동 간에 충격과 진동 환경에 노출된다. 특히 전자장비는 견딜 수 있는 진동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장비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송차량의 진동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차량진동은 엔진과 동력계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도로 주행조건에 따라서도 발생할 수 있다. | |
메인 프레임에서 탑재물에 전달되는 진동의 주파수 특성을 보면 30Hz 이상의 주파수 성분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무엇으로 인한 것으로 판단되는가? | 메인 프레임에서 탑재물에 전달되는 진동의 주파수 특성을 보면 30Hz 이상의 주파수 성분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메인 프레임과 적재함 사이에 있는 나무구조물이 필터 역할을 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30Hz까지는 구조물의 고유진동수가 응답을 보이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고주파 영역에서는 구동계에 의해서 발생하는 주파수에 의한 영향으로 볼 수 있다. |
이철훈 외 5명, '군용화 트럭의 동역학 해석 및 차체 프레임의 내구도 분석', 한국자동차공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pp. 948-954, 2003
이창노, '두개의 추진축을 갖는 자동차 구동계의 진동해석', 2001 Korea ADAMS User Conference, 2001
MIL-STD-810F, Method 514.5 Vibration, 200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