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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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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웹 기반 3D 패션몰을 위한 의복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설계 기법 및 구현 방법에 대해 제한한다. 웹 3D 패션몰은 마우스 조작이 쉬운 Web3D 저작툴인 ISB로 구현하였고, 3D 인체 모델과 의상 아이템 모델은 3D MAX를 이용하여 로폴리곤 모델링으로 제작하였고, 생성된 3D 인체 모델과 의상 아이템 모델을 XML 형식으로 출력시켜 저장한 후, Direct3D를 이용하여 제작된 ActiveX 컨트롤을 사용하여 웹상에서 3D 인체 모델과 의상 아이템 모델의 정합과 애니메이션을 구현하였다. 또한 텍스타일 팔레트를 제작하여 의상 아이템 모델에 맵핑하는 과정을 알파블 렌딩 기법을 적용하여 구현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opose a new method for th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Cloth Simulation System for 3D fashion shopping mall based on Web. Web 3D shopping mall is implemented by using a Web3D authoring tool, ISB, which provides easy mouse operation. 3D human models and cloth item model are desig...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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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에 대해 제안하였다. 또한 3D 모델의 패션 애니메이션을 적은 데이터 양과 빠른 실행 속도로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보았다. 제안된 방법은 미리 제작된 3D 모델을 이용함으로써 빠른 실행속도와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과 의상을 계층적 구조로 구현함으로써 3D 의상 모델 제작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 본 논문에서는 웹 기반 3D 패션몰 설계 기법 및 구현 방법에 대해 제안하였다. 또한 3D 모델의 패션 애니메이션을 적은 데이터 양과 빠른 실행 속도로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보았다.
  • 본 논문에서는 웹상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의상을 3D 인체 모델에 미리 입혀 모델의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만족할 경우 구매할 수 있는 웹기반 3D 패션몰 설계 및 구현 기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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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2)

  1. 김주리 외, '2차원 패턴 디자인 모듈과 Octree 공간 분할 방법을 이용한 3차원 의복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관한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제10권, pp. 527-536, 2007 

  2. 김주리 외, '의복 패턴을 위한 2.5D 맵핑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제12권, pp.611-619,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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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김혜영, '3D 디지털 애니메이션 모델을 활용한 의상 시뮬레이션에 관한 연구', 한국복식학회, 제50권, pp.97-109,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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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Gerber, http://www.gerbertechnolog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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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Kitaguchi, K. & Saito, M., 'A new method for low polygonal modeling of colored object', IEEE, 제9권, pp.331-338,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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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안정현, 오승우, 원광연, '가상 캐릭터의 동작 단순화 기법', 한국정보과학회, 제33권, pp.759-767, 2006 

  22. Simon, Anthony and Alberto, 'Progressive skinning for character animation', Computer animation and virtual worlds, 제18권, pp.473-481,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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