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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L을 활용한 IGA 마케팅의 전망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지 = Korea Contents Association, v.7 no.2, 2009년, pp.37 - 45  

문윤걸 (예원예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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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글에서는 IGA 마케팅 기법이 PPL 마케팅 기법과 매유 유사한 마케팅 기법이라는 점에서 IGA 기법보다 먼저 등장하여 발전해 온 PPL 기법을 살펴보고 IGA 마케팅 기법의 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전망을 살펴보기로 한다.
  • 이러한 마케팅 방식은 게임을 직접 활용하는 다수의 게이머를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방식으로 게임 타이틀 자체의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것이 주 목적이었다. 하지만 게임타이틀 판매외에도 새로운 수익모델이 개발되면서 게임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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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게임 속 광고란? 게임 속 광고란 스포츠 경기장에 제품이나 기업의 광고판을 세우는 것처럼 게임 속 가상의 공간을 마치 실제의 미디어처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광고를 송출하는 새로운 광고 분야이다.
과거 게임 마케팅의 게임 홍보 이벤트 전략에는 무엇이 있나? 과거 게임 마케팅은 주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는 게임 타이틀 자체에 대한 홍보에 치중되어 있었다. 대규모 제작 발표회를 연다던지, 랜 파티, 비슷한 소비자 타깃을 가지고 있는 타 업종과의 공동 홍보마케팅 등 게임 홍보 이벤트 전략이 바로 그 것이다.
PPL 광고란? PPL 광고는 특정 회사의 상품을 의도적으로 영상 매체에 삽입시켜 부각시키는 간접 광고라는 점에서 부작용이 없지 않지만 PPL이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영상매체에 현실감을 불어 넣는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를 높임으로써 영화나 드라마를 제작하는 제작사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기업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또 하나의 Win-Win 전략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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