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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 Information display, v.10 no.3, 2009년, pp.42 - 49
박민철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박재형 (충북대학교) , 이종서 (삼성전자) , 이돈규 (LG디스플레이) , 홍형기 (LG디스플레이) , 이승배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 이장두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 박태수 (LG전자) , 김일호 (엘엠에스) , 조미령 (조명기술연구소) , 황민철 (상명대학교) , 이형철 (광운대학교) , 김남 (충북대학교) , 권영수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 이상근 (기술표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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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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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디스플레이란? | 광의의 3D 디스플레이는 3차원 영상을 획득하여 재생하거나 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3차원 영상을 합성 및 생성하여 관찰자에게 제공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총체적으로 의미한다. 3D 디스플레이는 눈의 착시현상을 이용하여 입체영상을 구현하는 기술로서 눈에 미치는 안전성 평가방법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어, 3D디스플레이의 화질에 대한 연구 및 이에 대한 측정 방법에 대한 표준화가 우선 고려되어야 한다. | |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이 갖는 의미는? |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은 크게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시점에 따른 영상들을 보다 용이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두 번째는 시점 수에 따라 늘어나는 영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압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시 20년이 지난 2010년쯤부터는 본격적으로 3D 관련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 |
3차원 입체기술은 어떻게 시작 되었는가? | 3차원 입체기술은 1838년 영국의 Charles Wheatstone 경이 거울을 이용하여 입체경(Stereoscpe)을 개발함으로써 시작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리고 입체사진은 19세기 말에 유행을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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