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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1 no.1, 2009년, pp.66 - 74
김주희 (경성대학교 의상학과) , 박옥련 (경성대학교 의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factors mainly recognized by customers regarding environmental elements of clothing store. The respondents are classified into several groups according to their preferences on the environmental elements of clothing store. Also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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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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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특성이 포함하는 행위는? | 쇼핑특성이란 상품 등을 구입하기위해 소비자가 보이게 되는 여러 가지 행동적 특성으로 볼 수 있다. 즉 하나의 제품을 구입하기위해서 많은 품목이나 브랜드의 품질과 기능, 가격을 비교하고 그 상품에 관한 정보를 입수하여 정리하는 행위 등이 포함된다. 다시말해 소비자가 쇼핑을 하는데 의사결정을 내리거나 구입장소를 확인하고 특정점포를 선택하고자 하는 행동, 지불방법의 결정, 정보의 입수 등은 소비자의 쇼핑특성이 되고 구매결정을 내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의류매장의 역할은? | 최근 의류매장은 소비자들의 단순한 제품의 구매장소에서 벗어나 패션정보의 교류, 나아가 고객이 쇼핑을 통해 여유를 즐기는 휴식의 장이 되고 있으며 문화적인 공간으로서도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의류매장환경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쇼핑의 편리함을 제공하거나 판매를 촉진시키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기위한 트렌드정보 등을 보여준다. | |
의류매장환경이 보여주는 것은? | 최근 의류매장은 소비자들의 단순한 제품의 구매장소에서 벗어나 패션정보의 교류, 나아가 고객이 쇼핑을 통해 여유를 즐기는 휴식의 장이 되고 있으며 문화적인 공간으로서도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의류매장환경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쇼핑의 편리함을 제공하거나 판매를 촉진시키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기위한 트렌드정보 등을 보여준다. 또 소비자가 의류구매를 목적으로 한 경우에 실제로 계획하지 않은 구매활동이 매장에서 쇼핑을 통해 새롭게 결정된다는 사실은 의류매장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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