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産業技術硏究 : 江原大學校 産業技術硏究所 = Journal of industrial technology, v.29 no.B, 2009년, pp.25 - 31
김상균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기욱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 최성진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 권혜진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The necessity of university's educational change is rising up, along with a social environment that keeps changing. This study deals with a newly educational style by recognizing the necessity of variance for engineering education, according to engineers' diversified roles within a company. The stu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 조사한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자질은? |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 조사한 자료를 살펴보면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자질로 ‘도전정신과 성취의식’을 가장 많이 꼽았으며, 다음으로 ‘도덕성과 올바른 가치관’등을 선택하였다[1]. | |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을 가진 학생 7명을 그룹으로 구성할 때 어떤 검사를 통하여 성격 유형을 구분했나? | 기존에 본 과목에서는 5명 정도의 소그룹으로 조를 구성하여 그중 조장 한명을 선출하고, 조장의 주도하에 과제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MBTI(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검사를 통하여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을 가진 학생 7명을 하나의 중 그룹을 구성한 후 학생들이 가장 자신 있는 직무를 맡도록 하였다. 직무는 표 1과 같이 나누어진다. | |
공학도의 기업 내 역할 다변화에 따른 연구의 이론적 배경은? | 본 연구와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크게 네 가지로 제시한다. 첫째,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알아보고 조별과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논한다. 둘째, 기업 내에서의 업무와 학교 내 에서의 수업간의 목적과 목표의 이질감을 줄이기 위해 조직 내 동기부여에 대해 제시한다. 셋째, 새로운 조별 과제 수행 방법과 기존 수행방법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직무배정’이다. 따라서 직무배정의 명확성이 과업 수행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한다. 마지막으로, 만족과 만족도에 대해 정의하고 학업성취와의 관계에 대해 알아본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