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오늘날 고등교육현장에서 협동학습에 기반한 조별과제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조별과제는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창의적 사고, 책임감, 비판적 사고, 팀워크 능력을 함양하는 데 긍정적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그러나 조별과제의 많은 긍정적 평가에도 불구하고 무임승차 효과, 사회적 태만 효과 등의 문제점 또한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조별과제 과정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나 조별과제의 당사자인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통해 탐색하고 있는 선행연구는 많지 않다. 본 연구의 목적은 수업에서 조별과제를 경험한 학생을 대상으로 조별과제에서 나타나는 ...
저자 | 문지윤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심리 전공 |
지도교수 | 신태섭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 104 p. |
키워드 | 교육 심리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65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