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A Mentoring Program for Stress Management among Korean Adolescents 원문보기

지역사회간호학회지 =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 v.20 no.2, 2009년, pp.259 - 268  

신윤희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  안양희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 mentoring program for stress management among Korean adolescents and to assess the effects of the program. Methods: The nonequivalent control group (CG) pretest-posttest design was used in this study. The mentoring intervention was delivered to 18 ...

주제어

참고문헌 (29)

  1. Baek, Y. H. (1997). Effect of parent-bonding relationship on rural 

  2. Choi, L. W. (2003). A study on middle school students' ego-identity 

  3. Choi, Y. H., & Lee, M. O. (2004). The decease effect of group art 

  4. Cohen, J. (1988).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5. Cramer, M. E., Atwood, J. R., & Stoner, J. A. (2006). A conceptual 

  6. DiIorio, C., Kelley, M., & Hockenberry-Eaton, M. (1999). Communication 

  7. Earnshaw, G. J. (1995). Mentorship: the students' views. Nurse Education Today, 15, 274-279. 

  8. Ehrich, L., Tennent, L., & Hansford, B. (2002). A review of mentoring 

  9. Information System for Knowledge of Law. (2008. February 29). 

  10. Haglund, K. (2006). Recommendations for sexuality education 

  11. Han, J. W. (2002). A study on effectiveness of mentoring program for 

  12. Her, E. S., & Lee, K. H. (2003). Effect-evaluation of nutritional 

  13. Hyun, M. S., Kim, K. H., & Kim, S. A. (2004). Influencing factors 

  14. Kelly, P. J., Lesser, J., & Smoots, A. (2005). Tailoring STI & HIV 

  15. Kim, Y. B. (2001). Developing and applying on anti-stress program 

  16. Ko, G. B. (2002). Stress & Psychosomatic Medicine. Seoul: Ilchokak. 

  17. Ko, K. H. (2003).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stress management 

  18. Ko, M. J., Yu, S. J., & Kim, Y. G. (2003). The effects of solution- 

  19. Kwon, H. H. (2003). The experience of stress and the midiationg effect 

  20. Lazarus, R. S., & Folkman, S. (1984). Stress, appraisal, and coping. 

  21. Lee, E. H., & Kim, M. R. (2002). The effect of rational emotive 

  22. Lee, S. I. (2002). Qualitative research on the intial relationship experience 

  23. Pang, J. (2005). A study on effect of mentoring program to enhance 

  24. Park, H. S. (2001). The effect of group reality therapy on middle 

  25. Pincus, D. B., & Friedman, A. G. (2004). Improving children's 

  26. Shin, Y. H. (2004). The effect to the middle school students' adaptation 

  27. Yates, P., Cunningham, J., Moyle, W., & Wollin, J. (1997). Peer 

  28. You, S. H. (1994). Stress management techniques in clinical social 

  29. Zimmer-Gembeck, M. J., Siebenbruner, J., & Collins, W. A.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