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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세라믹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Ceramic Society, v.46 no.5 = no.324, 2009년, pp.497 - 504
DLC is considered as the candidate material for application of moving parts in automotive components relatively in high pressure and temperature operating conditions for its high hardness with self lubrication and chemical inertness. Different deposition method such as arc plating, ion gun plating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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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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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C 기술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 | 기능성 박막으로서의 DLC 기술은 증착방식과 조성의 선택에 따라 가혹한 환경의 기계기능성 코팅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1) 이와 같은 DLC 코팅의 기계기능성에 대한 연구는 공구, 정밀기계부품 등 응용성에 초점을 맞춘 연구로부터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자동차 부품이나, 바이오 혹은 의료용 기구의 복합기능성 표면소재로의 적용성이 기대되고 있다. | |
수송산업에서 에너지, 환경과 관련된 이슈는 무엇인가? | 수송산업에서 에너지, 환경에 관련된 주요 issue는 연비 향상 및 CO2 배출 저감기술의 확보라 할 수 있다. 특히 습동환경용 부품의 경우는 최근 들어 급격히 높아지는 대기오염에 대한 규제에 따라 배기성능과 내구성에 대한 요구수준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 |
수송산업에서 습동환경용 부품의 경우 배기성능과 내구성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는 이유는? | 수송산업에서 에너지, 환경에 관련된 주요 issue는 연비 향상 및 CO2 배출 저감기술의 확보라 할 수 있다. 특히 습동환경용 부품의 경우는 최근 들어 급격히 높아지는 대기오염에 대한 규제에 따라 배기성능과 내구성에 대한 요구수준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2,5) 1990년대 이후 독일, 프랑스, 일본 등지에서는 수송장치의 엔진 및 구동시스템에서 주로 사용되는 피스톤, valve, pin류 등의 부품에 대하여 목적하는 기계적 성능수준의 달성을 위해 기능성 진공증착 하드코팅기술을 도입하여, 주로 재료표면의 마모나 마찰성능 향상을 통한 내구특성의 향상에 많은 개발과 연구가 집중되어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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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가 APC(Article Processing Charge)를 지불한 논문에 한하여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hybrid 저널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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