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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통상정보연구 = International commerce and information review, v.11 no.1, 2009년, pp.265 - 287
Most of the art gallery has been running their own websites. Not only in physical space but also in cyber space, they are achieving their goals through introducing exhibition and the artist and selling the artist's works. To this end, what are considered important items to the website contents of a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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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분야에서 정보화에 대한 욕구가 충만하다는 점을 알수있는 부분은 무엇인가? | 미술 분야 역시 희소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동원하고 효율적으로 배분해야 한다는 점과 관리운영이라는 차원에서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방법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정보화에 대한 욕구는 충분하다. 그렇다면 인터넷을 포함한 정보기술은 미술 분야와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가? 또 현실적으로 정보기술을 이용한 미술 분야의 실천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 수 있는가? 더 나아가 미술품의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과 해외의 대표적 갤러리들은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가 하는 의문점들이 이 글의 출발점이다. | |
정보화시대의 흐름에 직접적으로 일조한것은 무엇인가? | 1990년대부터 시작한 '정보화'는 현대사회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이미 중요한 일상용어로 널리 인식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에 직접적으로 일조한 것이 바로 인터넷(internet)이라고 할 수 있다.1) 이에 인터넷은 정보화의 첨병으로 인식되면서, 사용정도여부에 따라 해당 조직이 얼마나 정보화되었는가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이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 |
E-mail 마케팅의 특징은 무엇인가? | 마지막으로 아트갤러리에서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부문이 E-mail 마케팅이다.28) 이것은 가장 저렴한 마케팅 도구 중의 하나로써, 일대 다수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이메일 마케팅을 위해서는 뉴스레터 회원을 가입시키거나 회원가입 시 이메일 정보수신을 선택하게 하여 허락을 받은 메일링 리스트29)를 우선 확보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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