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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土木學會論文集,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D. 교통공학, 도로공학, 시공관리, 정보기술, 지역 및 도시계획, 철도공학,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공학, v.29 no.5D, 2009년, pp.635 - 644
오주택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연구실) , 민준영 (상지영서대학 영상미디어과) , 허병도 (상지영서대학 영상미디어과) , 황보희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연구실)
Image processing technique in the outdoor environment is very sensitive, and it tends to lose a lot of accuracy when it rapidly changes by outdoor environment. Therefore, in order to calculate accurate traffic information using the traffic monitoring system, we must resolve removing shadow in tran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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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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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폐색은 명시적 폐색과 묵시적 폐색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의 특징은 무엇인가? | 차량 폐색(occlusion)은 카메라의 주시각도(degree of view)로 인해 두 대 이상의 차량이 한대로 오인식 되는 현상으로 명시적 폐색(explicit occlusion)과 묵시적 폐색 (implicit occlusion)으로 나눌 수 있다. 명시적 폐색은 여러대 차량이 떨어져 오다가 나중에 합쳐지는 경우이고, 묵시적 폐색은 처음부터 여러 대의 차량이 겹쳐서(overlapping) 들어오는 경우를 의미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이전의 개별차량의 정보를 갖고 있는 명시적 폐색이 묵시적 폐색 보다는 해결하기 쉬운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 |
차량 폐색이란 무엇인가? | 차량 폐색(occlusion)은 카메라의 주시각도(degree of view)로 인해 두 대 이상의 차량이 한대로 오인식 되는 현상으로 명시적 폐색(explicit occlusion)과 묵시적 폐색 (implicit occlusion)으로 나눌 수 있다. 명시적 폐색은 여러대 차량이 떨어져 오다가 나중에 합쳐지는 경우이고, 묵시적 폐색은 처음부터 여러 대의 차량이 겹쳐서(overlapping) 들어오는 경우를 의미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이전의 개별차량의 정보를 갖고 있는 명시적 폐색이 묵시적 폐색 보다는 해결하기 쉬운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 |
최근 ITS에서 영상처리를 이용한 교통감시시스템의 주요 목적은 무엇인가? | 최근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에서 영상처리를 이용한 교통감시시스템(VIPS; Video Image Processing System)은 매우 폭 넓게 이용되고 있으며, 주요 목적은 교통량, 속도, 점유율 등 교통정보 측정과 교통이상 징후 (traffic event) 감지, 교통흐름(traffic flow) 분석 등을 통해 교통분석(traffic analysis)과 교통관리(traffic management)에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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