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19 no.8 = no.149, 2009년, pp.759 - 763
권중학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광석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창민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황상문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The goal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 of the number of slots on the noise from BLDC motors. To this end, the number of poles was fixed to 4 and the number of the slots was set to 6 or 24 before noise was measured. Motors having different numbers of slots showed clear differences in nois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상기의 전자기 가진력을 해석적으로 구하기 위해 무엇을 이용하여 계산하였나? | 이들 모두는 전동기의 소음을 유발하는 실질적인 인자들로써 각 슬롯에 따른 이들의 결과를 서로 비교, 분석하기로 한다. 상기의 전자기 가진력을 해석적으로 구하기 위해 맥스웰 스트레스 텐서(maxwell stress tensor)를 이용하여 유한요소법으로 계산하였다. | |
BLDC 전동기의 이점은? | 이러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의 자동차 부품용 전동기가 brush가 없는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전동기로 빠르게 교체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BLDC 전동기는 기존의 기계적으로 정류하는 DC 전동기와는 달리 전기적으로 비접촉식 정류가 가능하므로 거의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다. 그러나 여전히 소음 측면에서의 문제점은 대두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이 제시되고 검증되어 실제 설계에 적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 |
기존의 자동차 부품용 전동기가 brush가 없는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전동기로 빠르게 교체되고 있는 배경은? | 자동차의 고급화와 고내구성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차 내부에 사용되어지는 전동기 또한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야 한다. 지속적인 고급화에 대응하기 위해선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여야 하며 또한 고내구성을 위해선 각 파트의 부품 또한 이의 수명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대체/보급 되어야할 것이다. 이러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의 자동차 부품용 전동기가 brush가 없는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전동기로 빠르게 교체되고 있는 실정이다. |
Kim, J.-Y., Kwac, L.-K., An, J.-S., Yang, D.-J., Song, K.-S. and Park, K.-H., 2002, 'Acoustic Noise Reduction of A SRM for Fan in Air conditioner,' Proceedings of the KSNVE Annual Spring Conference, pp. 816~821
Han, H. S., Jeong, W. B., Kim, G. H. and Song, D. H., 2002, "Automatic Measurement of Noise and Vibration for Power Seat DC Motor in the Vehice," Proceedings of the KSNVE Annual Spring Conference, pp. 1142-1147
Hwang, S.-M., 1998, "Reduction of Electromagnetic Torque Ripple in High-speed, High-load Brushless DC Motor used for Automobile Parts,"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ing, Vol. 11, No. 6, pp. 39-46
Hwang, S.-M., 1996, "Sensitivity Analysis of Design Parameters to Reduce Cogging Torque in Permanent Magnetic Brushless DC Motors," Proceedings of the KSAE Annual Autumn Conference, pp. 403-4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