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형 BLDC 전동기의 효율 특성 향상을 위한 전류파형 제어기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f Current Waveform Control Method for Efficiency Characteristic Improvement of Small BLDC Motor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5년도 제46회 하계학술대회, 2015 July 15, 2015년, pp.938 - 939  

감승한 (경남대) ,  박창석 (경남대) ,  정태욱 (경남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3상 BLDC 전동기의 경우, PMSM보다 간단하며 제어가 상대적으로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는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IPM의 최대 토크 운전 방식에서 착안하여 기존의 SPM타입의 전동기 운전방식과는 달리 최대 토크 지점에 인가되는 유효전압을 상승시켜 토크의 활용률 및 효율 특성을 향상시키는 운전방식을 제안한다. 유한요소해석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된 운전방식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최대 토크 점을 활용한 BLDC 전동기의 전류 파형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BLDC 전동기의 최대 토크 지점을 도출하기 위하여 자속 벡터도 분석 및 유한요소해석을 통해 최대 토크 점을 도출하였다.
  • 이에 본 논문에서는 BLDC 전동기의 효율 향상을 위한 최적 전류파형 제어기법을 제안한다. 벡터 및 유한요소해석을 통해 최대 토크 지점을 도출하였으며, 도출된 토크 점을 활용하여 최적의 유효 전압 레퍼런스 값을 찾기 위하여 PSIM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 전류파형 제어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