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15, 2009년, pp.267 - 281
This study was conducted in order to look for how to create added values by combining cultural contents with other industries effectively. For this purpose, we examined in what directions the tourist industry, which is the main industry of the Jeju Special Self-governing Province, should be combine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제주특별자치도가 문화콘텐츠산업을 미래전략목표로 선정하고 추진하고 있는 제주도의 ‘구비신화(口碑神話)’를 이용한 문화콘텐츠산업의 활성화의 진행상황은 어떠한가? | 이와 관련하여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콘텐츠산업을 미래전략목표로 선정하고 제주도의 ‘구비신화(口碑神話)’를 이용한 문화콘텐츠산업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이해부족과 자금조달능력부족, 상품개발능력부족, 인프라부족 등의 한계로 인해 많은 어려움에 봉착해 있는 실정이다. | |
2006년과 2007년 기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 중 내국인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 |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에서 발간한 『2007년관광동향 및 2008년 전망』에 따르면 2006년과 2007년 전체 관광객 530만 명중에서 내국인 관광객은 480만 명이며, 외국인은 그 1/10에 불과한 46만 명에 불과하다.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의 90%가 내국인이며 전체 관광수입의 76%를 내국인관광객을 상대로 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그만큼 제주관광산업에서 내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이다. | |
지금까지 제주를 대표할 수 있는 슬로건으로 제시되었던 것은 무엇인가? | 지금까지 제주를 대표할 수 있는 슬로건으로 삼다도, 청정아일랜드, 평화의 섬, 환상의 섬, 신화의섬, VIVA JEJU 등 다양한 슬로건 들이 제시되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슬로건들의 난발(亂發)은 이를 이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치는데 오히려 장애가 되고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