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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17 no.4, 2009년, pp.548 - 560
박나리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 박재옥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This study was conducted to investigate purchasing behavior of jeans consumers and to find differences in jeans evaluative criteria according to consumers' characteristics. Male and female university students participated in the study. Quota sampling method was used to collect the data. Data from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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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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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평가 기준이란 무엇인가? | 소비자들이 어떠한 제품을 선택할 때 여러 가지대안들을 비교, 평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의 속성들을 제품 평가 기준이라고 한다22). 의류 제품 평가 기준은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기본적으로 고려되는 제품의 특성이며,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에서 구매 목적이나 동기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으로 소비자의 제품 평가 기준을 이해한다는 것은 상품 기획에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23). | |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차이가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소비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 패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게 되며, 이때 각각의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난다.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차이가 나타나는 이유는 소비자들의 정보 탐색, 구매, 소비의 전 과정에 걸친 나이, 라이프스타일, 자아개념 등 개인적인 요인을 비롯하여 심리적 요인, 사회적 요인 및 문화적 요인 등이 그들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18). | |
기업에서는 소비자들의 성별, 연령, 직업의 종류 및 소득 등에 따라 사용되는 제품과 상표가 어떻게 달라지는가에 대하여 알아보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이유는 무엇인가? | 소비자의 구매 결정은 그들의 연령, 직업, 경제적 환경 및 생활양식 등과 같은 개인적인 특성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소비자들의 연령과 직업에 따라 그들이 구입하는 제품의 종류도 다를 수 있으며, 같은 제품일지라도 선호하는 상표가 다를 수도 있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소비자들의 성별, 연령, 직업의 종류 및 소득 등에 따라 사용되는 제품과 상표가 어떻게 달라지는가에 대하여 알아보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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