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류 브랜드의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uccess Factors of Apparel Brand 원문보기

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18 no.4, 2009년, pp.945 - 958  

고은주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  신민욱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  김선숙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factors affecting success of business withhigh accomplishments in customer recognition and financial aspect in the fashion industry. In addition, through survey on consumers and interviews on industry officials who concerned fashion brand, perceived success factors were ...

주제어

참고문헌 (32)

  1. 강석정. (2001). 브랜드 자산 가치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8, 1-33. 

  2. 고은주, 김경훈, 권준희. (2006). 패션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라이프스타일 집단 간 비교. 마케팅과학연구, 16(3), 87-106. 

  3. 고은주, 오선민. (2009). 럭셔리브랜드의 고객자산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3(7), 1025-1037. 

  4. 고은주, 윤선영. (2004). 패션브랜드개성이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정장,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의 비교-. 마케팅과학연구, 14(3), 59-80. 

  5. 고은주, 이현주 (2009). 스포츠 의류브랜드의 고객자산과 고객만족과의 관계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3(5), 782-792. 

  6. 김상대. (2003). 스포츠용품의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인지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한국스포츠리서치, 24(4), 473-490. 

  7. 김용만, 김석용. (1999). 신상품 개발 전략과 성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3, 215-234. 

  8. 김종배. (1998). 성공적 신상품 개발을 위한 한국 기업의 당면 과제에 대한 탐험적 연구. 마케팅 연구, 13(1), 133-155. 

  9. 김지대. (1999). 소기업과 대기업의 신상품 개발 성공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경영학회 경영학관련 통합학술대회 발표논문집, 103-109. 

  10. 김혜정, 임숙자. (2004). 패션 브랜드 자산의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2), 252-261. 

  11. 나운봉, 로저마샬. (2003). 전국브랜드와 지방브랜드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8(3), 135-147. 

  12. 박정민, 나상균. (2000). 제조기업의 신상품 개발 활동과 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생산성논집, 14(2), 33-58. 

  13. 박종원, 김기찬. (1989). 신상품 개발의 성패 요인 분석. 중소기업연구, 11(1), 133-162. 

  14. 박찬수. (2003). 히트상품 선정 10년의 현황 및 수렴 타당성 분석:10대 주요 일간지들을 대상으로. 한국마케팅저널, 4(4), 97-119. 

  15. 신동현. (2000). 신상품 개발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 논문. 

  16. 신원혜, 유태순. (2004). 패션브랜드에 따른 상품 속성과 브랜드 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과학지, 13(6), 943-957. 

  17. 서성한, 조서환. (2000). 신상품 개발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2(3), 64-89. 

  18. 어주애. (2001). 외식 주류 산업의 신상품 개발에 따른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경기대석사논문. 

  19. 이은성. (1998). 중소기업의 신상품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석사논문. 

  20. 전달영, 김찬호. (2004). 인터넷 종합쇼핑몰과 전문 쇼핑몰의 쇼핑 만족 및 재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비교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13, 1-27. 

  21. 차윤숙, 정문상. (1998). 우리나라 식음료 산업 장수 히트 상품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전략학회지, 1(1), 151-173. 

  22. 최태성, 윤면상. (1994). 신상품 개발을 위한 관리모형의 개발과 전략적 활용방안. 한국생산성논집, 8(1), 223-243. 

  23. 하영원. (1995). 신상품의 성공요인과 신상품 개발 시스템이 가치. 서강경영논총, 6, 423-243. 

  24. 하영원, 박홍수. (2001). 한국, 미국, 일본의 신상품 성공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경영학연구, 30(2), 531-556. 

  25. 한경희, 조재림. (2003). 브랜드 인지도와 관여도가 제품 품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32(1), 102-112. 

  26. 홍금희. (1995). 제품 유형과 소비자 유행 관여도에 따른 의복 만족도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9(3), 525-535. 

  27. 2004년 유통동향 및 복종별 구입률 추이. (2004, 11. 01). 삼성디자인 넷. 자료검색일 2008, 10. 21,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28. Calantone, R. J., & Cooper R. G. (1981). New Product Scenarios: Prospects for Success. Journal of Marketing, 45, 48-60. 

  29. Cooper, R. G. (1979). The dimensions of industrial new product success and failure. Journal of Marketing, 43(3), 93-103. 

  30. Ko, E., Kim, K., & Zhang, H. (2008). A cross cultural study of antecedents of purchase intention for sports shoes in Korea and China.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1), 157-177. 

  31. Ko, E., Kim, K. H., Kim, S., Li, G., Zou, P., & Zhang, H. (2009). The relationship among country of origin, brand equity and brand loyalty: comparison among USA, China and Korea.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9(1), 47-58. 

  32. Kim, K., Ko, E., Hooley Graham, Nick Lee, Lee, D., Jung, H., Jeon, B., & Moon, H. (2008). Brand equity and purchase intention in fashion products: A cross-cultural study in Asia and Europe.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4), 245-276. 

저자의 다른 논문 :

LOADING...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