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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다리 타기 게임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ADARI Game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4 no.8, 2009년, pp.19 - 24  

서정만 (한국재활복지대학 컴퓨터게임개발과) ,  권순녀 (한국재활복지대학 컴퓨터게임개발과)

초록

본 논문에서는 컴퓨터게임에서 기존에 나와 있는 사다리 타기 게임을 보다 확장하여 12명이 한꺼번에 동시에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기존에 나와 있는 사다리 타기 게임은 보통 10명이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본 게임 설계에서는 기존에 나와 있지 않은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하고, 12명이 동시에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계하였다. 게임에 대한 용어 설명과 사다리 타기 게임에 대한 설명과 기본적인 원리를 살펴보았고, 기존의 사다리 타기 게임을 분석하여 보완된 사다리 타기 게임을 설계 구현하였다. 전체 화면에 대한 객체 설계와 구현된 게임에 대한 화면에 대한 내용도 살펴보았으며, 구현된 게임의 장점을 나열하였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ladder rejection game is different from the existing game in terms of design, functions, and contents of the screen. This paper contains six specific explanations about the supplemented ladder rejection game. First, the design of this ladder rejection game extended fundamental principles of th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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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논문에서는 기존에 나와 있는 사다리 타기 게임을 보다 확장하여 12명이 한꺼번에 동시에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II장 관련연구와 사다리 타기 게임의 원리, m장 사다리 타기 게임의 설계, IV장 실험 및 구현, V장 결론과 향후 연구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였다. 논문에서는 기존에 나와 있는 사다리 타기 게임을 보다 확장하여 12명이 한꺼번에 동시에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II장 관련연구와 사다리 타기 게임의 원리, m장 사다리 타기 게임의 설계, IV장 실험 및 구현, V장 결론과 향후 연구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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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서정만, "사각형 충돌감지 알고리즘을 사용한 슈팅게임 구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제11권3호, 188-189쪽, 2006년 7월 

  2. 민용식, 이동희, "게임학개론", 도서출판정일, 14-194쪽, 2002년. 

  3. 홍일순,김성완,서정만, "컴퓨터 게임기반학습이 중학교 컴퓨터교과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정보학회, 제12권 1호, 84-85쪽, 2007년 3월 

  4. 성재환, "모바일 게임 산업 동향과 발전방안연구",(재)게임종합지원센터 , 11쪽, 2001년. 

  5. 서정만, "지능 발달을 위한 아동용 게임 설계 및 구현", 한국재활복지 대학 산업기술 연구소 논문집, 제5집, 13-20쪽, 2007년 12월 

  6. 서정만, "비주얼베이직과 게임만들기", 도서출판정일, 171-177쪽, 2005년. 

  7. http://midamilbo.netian.com/%C1%F60030214%B0%D4%C0%D3.htm 

  8. 권기덕, 한준탁, "컴퓨터 게임 기술과 프로세스", 성안당, 335쪽, 2009년. 

  9. 서정만, "아동을 위한 교육용 슈팅게임 설계 및 구현", 한국 재활복지 대학 산업기술 연구소 논문집, 제6집, 45-51쪽, 2008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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