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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27 no.3, 2013년, pp.267 - 281
In this paper, we explore the possibility that ladder diagram games can be used for the introduction of the function and composite function. A ladder diagram with at most one rung is a bijection. Thus a ladder diagram with r rungs is the composition of r one-to-one correspondence. In this paper, w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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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대일대응에 대한 사다리그림은 어떤 소재로 활용하고 있는가? | 본 연구에서는 일대일대응에 대 한 기본적인 몇 가지 사실에 대하여 사다리그림을 이용하여 수학적으로 증명하였고, 중학교에서의 함수와 고등학교 에서 합성함수를 사다리타기 게임으로 도입할 수 있음을 제시하였다. 일대일대응에 대한 사다리그림은 학생들의 흥 미와 집중을 유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함수의 개념을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하게 하는 좋은 소재로 활용할 수 있 다. | |
2009 개정교육과정은 2007 개정교육과정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가? | 2009 개정교육과정은 학습량 경감과 학년군제의 도입 등 2007 개정교육과정과 구별되는 뚜렷한 몇 가지 차이 가 있다. 이런 차이점 가운데 특히 2007개정교육과정의 중학교 1학년에서 다루어지고 있던 집합이 2009개정교육 과정에서는 고등학교 수학II에서 다루도록 개정되었다. | |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발표한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의 수립 배경은 무엇인가? |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이 방안의 수립 배경을 다음과 같이 크게 세 가지로 제시하였다. 첫 째, 수업 및 평가가 수학 지식의 암기 및 문제풀이 위주로 이루어져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데 한계가 있다. 둘 째, 다양하고 실질적인 수학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부족하다. 셋째, 학업 성취도는 높지만, 수학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학습 동기는 낮은 수준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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