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A. The Mathematical Education, v.48 no.3 = no.126, 2009년, pp.213 - 234
최은정 (연세대학교)
College students have a diverse educational background with the recent multiplicity in university admissions standards and procedures. As a result, their mathematical preparation and performance varies widely. Teaching calculus to such a diverse student group is a demanding task. Differentiated curr...
교육인적자원부 (2001).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김부윤. 이지성 (2008). Instrument로서의 테크놀로지와 수학 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7(3), pp. 261-271
김정희 (2000). 그래핑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개념 연계지도의 실제, 부경대학교 교육학석사학위논문.
문창현. 조용욱 (2002). 컴퓨터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안에 관한 연구(II), 신라대학교 자연과학연구소 논문집, 10.
조택상. 송윤호 (2005). 학교 수학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수학교육논총, 23.
최경미. 장인식. 정보현. 정순모. 양우석. 조규남 (2007). 중위권 대학 신입생의 수학적 배경과 대학수학 성취도 사이의 관계.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6(1), pp.53-67
최승현. 이대현 (2005). 수학과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및 개선 방안 탐색,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4(3), pp.325-336
최은정 (2007). 2007년 1학기 . 학부대학 워크샵 발표 자료,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켈러. 송상호 (1999). 매력적인 수업설계, 서울: 교육과학사.
Allen, G. D., Herod, J., Holmes, M., Ervin, V., Lopez, R. J, Marlin, J., Meade, D., & Sanches, D. (1999). Strategies and guidelines for using a computer algebra system in the classroom.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15(6), pp.411-416.
Brown, D., Porta, H. A, & Uhl, J. J. (1991). Calculus and Mathematica: A laboratory course for learning by doing. In L. C. Leinbach (Ed.), The laboratory approach to teaching calculus (pp.99-110). Washington, DC: The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Crawford, K. (1994). The Context of Cognition : The Challenge of Technology. In P. Emest(Ed), Constructing Mathematical Knowledge Epistemology and Mathematics Education (pp. 92-106). London: The Falmer Press.
Freudenthal, H. (1981). Major Problems of mathematical education,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12(2), pp.133-150.
Jensen, R. J., & Williams, B. S. (1993). Research Ideas for the Classroom/Middle Grades Mathematics (pp.225-244). New York: Macmillan Publishing.
Kulik, J. A., Bangert, R. L, & Williams, G. W. (1983). Effects of computer-based teaching on secondary school student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5, pp.19-26.
Roddick, Cheryl D. (2001). Differences in Learning Outcomes : Calculus & Mathematica vs. Traditional Calculus, PRIMUS, 11(2), pp.161-184.
Schwingendorf, K. E., & Dubinsky, E. (1990). Purdue University: Calculus, concepts, and computers: Innovations in learning. In T. W. Tucker (Ed.), Priming the calculus pump-' Innovations and resources (pp.175-198). Washington, DC: The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Small, R. V., & Gluck, M. (1994). The relationship of motivational conditions to effective instructional attributes: A magnitude scaling approach, Educational Technology, 34(8), pp.33-39.
Tall, D. O., & Ramos, J. P. M. (2004). Reflecting on Post-Calculus-Reform. Topic Group TSG12, ICME-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