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13 no.1, 2009년, pp.50 - 59
박정호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 구정모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 송정범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 배영권 (목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 안성훈 (한국교육개발원) , 이태욱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생의 프로그래밍 학습을 위해 스토리텔링기반 프로그래밍 교육 모형을 개발 현장에 적용하여 학습동기와 학업성취도 증진을 모색하였다. 학습동기에 대한 사후 검사 결과, 두 집단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으며 학업성취도 대한 사후 검사 결과, 두 집단 모두 사전검사에 비해 평균점수가 향상되었는데 특히, 실험집단의 평균이 비교집단의 평균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본 연구의 결과 스토리텔링 전략이 프로그래밍의 학습동기 증진과 학업성취도의 향상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밝힐 수 있었다.
This research pursued improvement of learning motives and accomplishment of study by developing storytelling based education model and applying them to field for elementary students study of programming. As a result of inspection on study motives, two groups showed statistically significant differe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