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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3 no.2, 2009년, pp.1 - 16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signification system between logo and brand image systematically in imported fashion luxury brands through semiotic approach. For this purpose, 29 luxury brands were selected from 3 department stores. According to the visual characters of logo, the typ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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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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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에서의 명품의 의미는 무엇인가? | 즉 우리말을 해석하면 명품이란 ’뛰어난 작품‘ 혹은 물건의 의미가 강하고 영어의 ’Luxury Brand'의 단어가 의미하듯 결코 적지 않은 가격과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명품의 의미는 ‘Luxury Brand'로서의 명품 즉, 값비싼 외제상품을 일컫는 말로 쓰이고 있다.14) | |
브랜드 구성요소는 크게 무엇으로 분류할 수 있는가? | 브랜드 구성요소는 아래의 <표1>에서 보듯이, 크게 시각적인 요소와 언어적 요소로 분류할 수 있다. 이중 로고는 시각적 요소로 구분되며 심볼은 디자인된 상징물로 구체화하여 표현한 것이며, 워드마크(로고마크)와 심볼이라는 두 가지 유형으로 대별된다. | |
명품은 영어로 표현하면 무엇인가? | 명품이란 한자어로 ‘名品’이라고 표기하며 ‘오랜 전통’을 갖은 뛰어난 물건‘이란 뜻이다. 영어로는 ’Luxury Brand' 혹은 ‘Luxury Good'이라고도 한다. 즉 우리말을 해석하면 명품이란 ’뛰어난 작품‘ 혹은 물건의 의미가 강하고 영어의 ’Luxury Brand'의 단어가 의미하듯 결코 적지 않은 가격과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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