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環境敎育 = Korean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v.22 no.2 = no.41, 2009년, pp.107 - 117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effects of participation environmental UCC(User Created Content) making program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environmental literacy. Through the questionnaires and the analysis of students' outcomes, the effects of environmental literacy in both quality...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참여, 개방, 공유의 이념을 바탕으로 웹을 플랫폼으로 하여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 유통, 소비하는 웹 2.0 시대에 들어서면서 무엇이 주목받고 있는가? | 참여, 개방, 공유의 이념을 바탕으로 웹을 플랫폼으로 하여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유통․소비하는 웹 2.0 시대에 들어서면서 UCC(User Created Content : 사용자 제작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각종 인터넷 포털과 동영상 서비스업체 그리고 방송사에 이르기까지 동영상 UCC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UCC는 초기 글과 사진 등을 보고 즐기는 형태에서 동영상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다(류철균, 박나영, 2007). | |
본 연구는 초등학생의 환경 UCC 제작 참여가 환경 소양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내용은? | 첫째, 초등학교 환경교육 내용을 분석하고 초등학생들을 위한 환경 UCC 제작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둘째, 초등학생의 환경 UCC 제작 참여가 환경 소양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검증한다. | |
초등학생의 환경 UCC 제작 참여가 환경 소양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 본 연구의 결론은? | 학습자가 참여하여 제작하는 환경 UCC 제작 프로그램은 교육의 수요자인 학습자의 입장을 그대로 보여주는 좋은 학습 방법이라 생각한다. 또한, 학습자 눈높이에 맞추는 학습자 배려형 교수ㆍ학습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환경교육에서 교사가 학생에게 일방적인 자신의 의견을 강요한다든지 하기 보다는 새로운 방향을 제공하고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기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을 할 수 있으며, 성취감을 맛보게 할 수 있어 환경교사의 전문성과 환경교과 수업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