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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19 no.10 = no.151, 2009년, pp.1092 - 1098
The squeal propensity of an automotive disc brake system is studied in the theoretical and computational manner. The rotating disc is in contact with two stationary pads and the nonlinear friction is engaged on the contact surface. The friction-coupled equations of motion are derived in the finite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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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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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자동차용 브레이크 스퀼(squeal) 연구는 어떤 문제 중 하나라고 하였는가? | 자동차용 브레이크 스퀼(squeal) 연구는 자동차 역사와 함께 한 오래되고 관심을 많이 받아 온 진동문제 중 하나이다. 그에 대한 리뷰논문집도 근래에 종종 출판되어왔다(1~2). | |
자동차용 브레이크 스퀼(squeal) 연구 중 널리 사용되는 것은? | 그에 대한 리뷰논문집도 근래에 종종 출판되어왔다(1~2). 특히 Nack(3~4)에 의해 소개된 유한요소(FE) 접촉마찰모델과 그에 대한 복소수해석법(5)(complex eigenvalue analysis)은 현재까지 널리 사용되는 스퀼해석법이다. 이를 통해 진동모드간 연성(mode-coupling)이 스퀼소음을 발생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 |
복소수해석법의 복소수해에 대한 결과론적 접근의 한계는? | 이를 통해 진동모드간 연성(mode-coupling)이 스퀼소음을 발생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복소수해석법의 복소수해에 대한 결과론적 접근은 메커니즘 자체를 연구하는데 한계가 있다. 또한 브레이크 스퀼현상은 회전속도나 마찰특성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복소수해석법은 이러한 연관성을 설명하지 못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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