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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화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Electrochemical Society, v.13 no.4, 2010년, pp.277 - 282
Durability of automotive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EMFC) strongly depends the startup/shutdown procedure. Formation of hydrogen/air boundary in the anode gas channel, so-called reverse current condition, particularly induces fast degradation of the cathode. Under the reverse current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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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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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상용화 목표 내구성은? | 자동차용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EMFC)의 상용화 목표 내구성은 운전시간 5,000시간이다. 그러나 현재는, 운전 조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실도로 운전 조건에서 대략 3,000시간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자동차용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현재 실도로 운전 조건에서 운전가능시간은? | 자동차용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EMFC)의 상용화 목표 내구성은 운전시간 5,000시간이다. 그러나 현재는, 운전 조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실도로 운전 조건에서 대략 3,000시간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물용 연료전지에 비해 자동차용 연료전지의 성능감소가 빠른 것은 잦은 시동/정지 반복 운전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건물용 연료전지에 비해 자동차용 연료전지의 성능감소가 빠른 이유는? | 그러나 현재는, 운전 조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실도로 운전 조건에서 대략 3,000시간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물용 연료전지에 비해 자동차용 연료전지의 성능감소가 빠른 것은 잦은 시동/정지 반복 운전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료전지 자동차 운전을 중지하고 주차상태를유지하면, 공기배기구로대기 중의 공기가 유입되어 스택 내부의 산소분압이 점차 높아지며, 궁극적으로는 스택 내부의 수소/공기 유로가 모두 공기로 충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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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H. Kim, E. A. Cho, J. H. Jang, H.-J. Kim, T.-H. Lim, I.-H. Oh, J. J. Ko, and S. C. Oh, 'Development of a Durable PEMFC Startup Process by Applying a Dummy Load-I. Electrochemical Study', J. Electrochem. Soc., 156, B955-B961 (2009).
J. H. Kim, E. A. Cho, J. H. Jang, H.-J. Kim, T.-H. Lim, I.-H. Oh, J. J. Ko, and I.-J. Son, 'Development of a Durable PEMFC Start-Up Process by Applying a Dummy Load-II. Diagnostic Study', J. Electrochem. Soc., 157, B118-B124 (2010).
T. E. Springer, T. A. Zawodzinski, M. S. Wilson, and S. Gottesfeld. 'Characterization of Polymer Electrolyte Fuel Cells Using AC Impedance Spectroscopy', J. Electrochem. Soc., 143, 587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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