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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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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차량의 시동 제어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L-011/18
출원번호 10-2015-0175302 (2015-12-09)
공개번호 10-2017-0068700 (2017-06-20)
등록번호 10-1856300-0000 (2018-05-02)
DOI http://doi.org/10.8080/1020150175302
발명자 / 주소
  • 권상욱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번길 ** ****동 ****호 (하동,광교상록아파트)
  • 서경원 /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길 ** ***호 (반포동)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신세기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5-12-09)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제어부에서 차량의 시동명령을 체크하는 시작단계; 제어부에서 수소밸브를 오픈하여 연료전지에 수소를 공급하는 수소공급단계; 제어부에서 수소 공급 후 연료전지 전압의 상승여부를 체크하는 전압체크단계; 및 제어부에서 수소 공급 후 연료전지의 전압이 상승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연료전지에 부하장치를 연결하여 연료전지의 발전전력을 소모하고, 공기밸브를 오픈하여 연료전지에 공기를 공급하며, 전력변환장치의 버스단 전압 제어를 통하여 연료전지의 전압을 일정 수준 이하로 제어하는 제1시동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시동 제어방법이 소개된다.

대표청구항

제어부에서 차량의 시동명령을 체크하는 시작단계;제어부에서 수소밸브를 오픈하여 연료전지의 애노드에 수소를 공급하는 수소공급단계;제어부에서 수소 공급 후 연료전지 전압의 상승여부를 체크하는 전압체크단계; 및제어부에서 수소 공급 후 연료전지의 전압이 상승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연료전지에 부하장치를 연결하여 연료전지의 발전전력을 소모하고, 공기밸브를 오픈하여 연료전지의 캐소드에 공기를 공급하며, 전력변환장치의 버스단 전압 제어를 통하여 연료전지의 전압을 일정 수준 이하로 제어하는 제1시동단계;를 포함하고,수소공급단계 이후에는,제어부에서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연료 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방법 | 권상욱, 전순일
  2. [일본] STARTING METHOD OF FUEL CELL SYSTEM | MAKINO SHINICHI
  3. [일본] FUEL CELL SYSTEM | TANIGUCHI YASUHIRO, MAKINO SHINICHI, SAKAI HIROM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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