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6 no.4, 2010년, pp.321 - 346
현태덕 (안동대학교)
This study was performed to develop a task-based English lesson plan. The study reviewed the background theories needed to accomplish the study purpose; types of learning, current trends in English teaching, and the task-based teaching. A frame for the task-based English lesson was developed as th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오늘날의 영어교육은 어떤 방향으로 바뀌고 있는가? | 오늘날 영어교육은 상호 작용을 통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필요한 경우에만 영어규칙을 지도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이와 같이 영어를 지도하는 교수법이 언어규칙을 활용한 의사소통 교수법이고 이 교수법을 대표하는 것이 과제중심 영어 교수법이다. | |
언어규칙 중심 교수법이란 무엇인가? | 언어규칙 중심 교수법은 학습의 단위로 언어의 규칙을 차례로 제시하며 영어를 지도하는 것이다. 언어규칙 중심의 교수법은 규칙의 제시(presentation), 규칙의 연습(practice), 실제 사용(production)의 순서로 지도하므로 PPP 지도방식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
본 논문에서, 교과 내용을 잘 가르치는 방법을 연구하고 제시할 필요가 있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하였는가? | 교육현장에서는 교사의 수업 전문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수업의 전문성은 교과 내용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가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교과 내용을 얼마나 잘 가르치느냐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그러므로 교과 내용을 잘 가르치는 방법을 연구하고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