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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0 no.1 = no.154, 2010년, pp.58 - 65
하성훈 (인하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은준 (현대 로템 중앙연구소) , 강필순 (현대 로템 중앙연구소)
This paper presents dynamic modeling and control analysis of a military vehicle suspension featuring MR valve structure. Firstly, the dynamic model of the suspension system which is included gas spring, MR valve and gas chamber is established with respect to the disturbance. Secondly, the friction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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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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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 현수장치의 단점은? | 이 연구에서 제안한 MR 현수장치는 차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로드암 내부에 기체를 매개체로 하는 가스 스프링과 MR 유체의 항복응력을 이용하는 MR 댐퍼를 가지는 유기압현수장치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다. 이 MR 현수장치는 기체 스프링을 사용하여 작동 압력이 높고 밀폐계에 씨일링 문제 그리고 열발산 문제를 가지고 있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종래의 수동형 코일 스프링 현수장치에 비해 중량이 가볍고 제어가 가능하며 장착공간이 작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6). | |
군용 차량은 왜 현수장치가 필요한가? | 험준한 지형을 통과해야 하는 군용 차량은 일반적인 승용차 보다 충격 및 진동이 커서 효과적인 기능을 할 수 있는 현수장치가 필요하다. 군용차량의 현수장치는 노면으로부터 인가되는 외란을 적절히 흡수하여 승무원의 피로를 감소시키고 차체의 불필요한 거동을 최대한 억제시켜야지 주행능력을 향상시킬 수가 있다. | |
MR 현수장치의 장점은? | 이 MR 현수장치는 기체 스프링을 사용하여 작동 압력이 높고 밀폐계에 씨일링 문제 그리고 열발산 문제를 가지고 있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종래의 수동형 코일 스프링 현수장치에 비해 중량이 가볍고 제어가 가능하며 장착공간이 작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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