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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4 no.10 = no.156, 2010년, pp.727 - 733
An estimation algorithm of collision risk among multiple ships has been developed in order to reduce human error and prevent collision accidents. The algorithm is designed to calculate the collision risk among ships based on Fuzzy theory by using AIS data as traffic information. In this paper, to v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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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 이론에 의한 충돌 위험평가의 장점은 무엇인가? | 또한, 퍼지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자선 주위의 방향별 충돌 위험도를 추정하고 주관적 위험도인 환경 스트레스 모델에 의한 결과와 비교 연구(손 등, 2009)를 수행한 바 있다. 퍼지 이론에 의한 충돌 위험평가는 충돌 상황시 수십 척의 선박간의 정량적 충돌위험을 실시간 추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선박의 충돌 위험을 추정하는 목적 두 가지 중 선박 관점에서 충돌 상황을 인지하고 안전한 피항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목적 외에 다른 하나는 무엇인가? | 선박의 충돌 위험을 추정하는 목적은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는데, 첫 번째 목적은 선박 관점에서 충돌상황을 인지하고 안전한 피항 경로를 탐색하기 위함이다. 다른 하나는 관제센터 관점에서, 충돌 없이 선박들의 경로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유도하기 위함이다. | |
연안 해역에서 충돌 좌초의 정보는 무엇을 통해 획득될 수 있는가? | 선박에서 근거리의 충돌 위험상황은 항해사의 견시를 통해서 인지되고, 레이더(Radar)와 ECDIS(Electronic Chart Display and Information System)와 같은 운항지원 장비를 통해 좀더 넓은 범위의 충돌상황이 식별된다. 또한, 연안 해역에서 충돌 좌초의 정보는 해상교통관제센터와 VHF 음성 통신을 통해 획득될 수 있다. 그러나, 충돌 위험상황의 최초 인지시점부터 회피 기동시점까지, 항해사가 수동으로 항해장비들을 일일이 확인하고 대처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
해양안전심판원(2009), http://www.kms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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