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OCEAN Engineering |
---|---|
연구책임자 | 손남선 |
참여연구자 | 김선영 , 김연규 , 여동진 , 이문진 , 박세길 , 김동진 , 이찬수 , 표춘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민안전처 Ministry of Public Safety and Security |
등록번호 | TRKO201700004832 |
과제고유번호 | 1741000653 |
사업명 | 해양경비안전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선박충돌.사고 재현.데이터 동기화.AIS.VTS.V- PASS. |
연구목적
〇 선박충돌 등 해양사고에 대한 객관적·과학적 분석으로 공정한 법집행
- 해양 선박 사고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 및 분석시스템 개발
- 선진화된 해양특화 과학수사 감정으로 해양종사자 만족도 향상
연구내용
〇 선박충돌 재현 기술 개발
- 선박충돌 위험도 평가 및 회피가능성 평가 기술 개발
〇 선박충돌 재현 시스템 개발
- 선박충돌 위험도 평가 시스템 개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〇 AIS, VTS, V-PASS 등 다양한 포맷의 충돌사고 데이터의 동기화된 재생을
IV. Conclusions
1. Improvement of software of two dimensional display system of ships' collision by using ship maneuvering model
2. Implementation of portable analysis system of ships’ collision
3. Improvement of software of three dimensional display system of ships' collision by using dyn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